4학년 5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으며

긍정적이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5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돕고 긍정적이며 실천하는 멋진어린이
  • 선생님 : 김순희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5월 14일 원격수업 안내

이름 김순희 등록일 20.05.14 조회수 13
첨부파일
5.14. 수업 안내.pdf (1014.61KB) (다운횟수:6)

<514일 수업안내>

과목

국어

음악

과학

사회

미술

수학

성취기준

401-04

401-06

401-01

406-01

403-03

402-05

단원명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마음을 열며

2. 지층과 화석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개성있는 캐릭터

학습

주제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박과 박자에 대하여 알아보고, 노래를 듣고 박자 알기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교과서

국어88~93

-

과학 32~33,

실험관찰 15

사회 72~75

-

학습활동

도입

어떤 기분을 나타내는 표정일까요?

동영상 학습

3박자 곰세마리 2박자 곰세마리 듣고 차이점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10억 년 신비 그대로 간직한 '대청도와 소청도'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지킨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동영상학습

캐릭터의 특징 알아보기발문

(PPT)

전개

<활동1>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연습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1> 박과 박자, 박자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박자의 셈여림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익히기

(PPT)

<활동3> 다양한 노래를 듣고 박자 맞추기

동영상퀴즈1 :

동영상퀴즈2 :

<활동1>퇴적암 모형 만들기

동영상학습

<활동2>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동영상학습

<활동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동영상학습

<활동2>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손으로 지키자!

동영상학습

<활동1>나타내고 싶은 캐릭터 구상하기(PPT)

<활동2>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동영상학습

정리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웹페이지질문지)

박자표에 맞는 리듬을 찾아서 연결하기

󰏊활동지 학습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5쪽 하기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보호하기 정리

PPT

내가 그린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느낌쓰기

배움

공책 및 활동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동영상 참고)

문화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정리하기

( 교과서 74)

등교 개학

준비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에티켓동영상 학습

 

이전글 5월 15일 원격수업 안내
다음글 5월 13일 원격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