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국어 | 수학 | 사회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
성취기준 | 4국02-05 4국05-04 | 4수01-02 | 4사03-02 | 자율활동 | 4체01-05 |
단원명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생명의 탄생과 발달 | 1.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
학습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1) | 뛰어 세기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아름다운 성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요 |
교과서 | 국어52~63쪽 |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4~15쪽 | 사회 41~43쪽 | - | - |
학습활동 | 도입 | 동요 ‘빗소리’ 감상 ☺ 동영상 학습 | <동기유발> 지식채널e 신의 수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산업의 중심지, 구미 ppt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왜 내 외모가 싫을까?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멩수의 운동 계획 이야기 읽기 PPT |
전개 | <활동1>「가끔씩 비오는 날」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PPT) | <활동1> 뛰어 세기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 <활동1>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동영상학습 | <활동1>성의 아름다움 알기(ppt) <활동2>외모보다 마음의 아름다움 찾기(ppt) <활동3>나의 아름다움 자랑하기(ppt) 활동지 학습 (활동1~활동3) | <활동1> 운동 계획 세우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지 <활동2> 펭수와 함께 하는 체력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
정리 | ☑ 동화 ‘우리는 모두 소중해’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 과제안내 (PPT) | <정리> 다양한 중심지와 우리의 생활 동영상학습 | 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내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써 봅시다. 예) 다른 사람의 성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 ☑ 정리운동으로 마무리하기 ☺동영상학습 |
배움공책 및 활동 |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이 무엇인지 정리하기 | * 거꾸로 뛰어 세기 해보기 | * 우리지역의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그 곳의 특징 써보기 | | - |
참고 사항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