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담임교사 손주영입니다.

 

우리 모두 스스로를 아끼고 남을 배려하며 행복한 1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들을 만날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존중하자
  • 선생님 : 손주영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4월 23일자 원격학습 안내

이름 손주영 등록일 20.04.23 조회수 89
첨부파일
4.23. 수업 안내.pdf (967.91KB) (다운횟수:2)

< 423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

과목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국어

음악

과학

사회

미술

성취기준

405-04

401-06

기초탐구

403-02

402-05

단원명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마음을 열며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학습

주제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 운지법을 익혀 리코더로 음악을 연주하기

과학자처럼 분류해보기

우리 지역의 중심지를 조사하고, 중심지의 위치, 기능, 경관의 특징 탐색하기

주변의 나무를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교과서

국어()46~49

-

과학 16~17,

실험관찰 9

사회 34~40

-

학습활동

도입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기(PPT)

동영상학습

리코더 합주 카르멘 서곡감상

동영상학습

<동기유발>식물분류송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교통의 중심지 대전역, 그 근처에는 뭐가 있을까?

동영상학습

내가 그리는 나무는 어떤 모습인가요?

󰏊활동지 학습

전개

<활동1>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의심읽고 내용 파악하기

(PDF읽기자료, PPT)

<활동2> 의심에서 일어난 일과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PPT)

<활동1> 리코더의 종류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 운지법 익히기

동영상학습

<활동1> 핀치를 분류해봐요

동영상학습

<활동2> 과학적으로 분류하는 방법

동영상학습

<활동1> 중심지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나무 관찰 후 특징살려 그리기(PPT)

󰏊활동지 학습

<대체활동>영상보고 나무 특징을 살려 그리기

동영상학습

정리

☑ 「의심속 등장인물이

되어 인터뷰하기

(󰏊활동지)

교과서에서 리코더 파#이 들어간 곡 연습하기

(이 몸이 새라면, 퍼프와 재키 등)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활동지 학습

<정리>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처음 그린 나무모습과 관찰 후 그린 나무 모습 감상하기

󰏊활동지 학습

배움공책 및 활동

* 리코더 연습하기

* 과학자처럼 분류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기

* 고장 중심지의 특징과 역할 설명하기

참고

사항

퀴즈 및 출석체크

퀴즈 및 출석체크

퀴즈 및 출석체크

퀴즈 및 출석체크

퀴즈 및 출석체크


이전글 4.23. 교과서 정리
다음글 4.22. 수학익힘책 참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