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4일 - 3월18일(1주) | | 월 (14일) | 화 (15일) | 수 (16일) | 목 (17일) | 금 (18일)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창체 | 사회 | 학습내용 |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분수)÷(자연수)를 알아보기 | 학급회의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을 알아보기 | 교과서 | 30-35 | 36-39 | 14-15 | | 26-28 | 수업 콘텐츠 및 과제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전담방 접속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수익 | | 교과서 | 2 교시 | 과목 | 사회 | 수학 | 사회 | 창체 | 국어 | 학습 내용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를 알아보기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을 알아보기 | 학급회의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교과서 | 16-21 | 12-13 | 22-25 | | 48-51 | 수업 콘텐츠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전담방 접속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수익 | 교과서 | | 교과서 |
3 교시 | 과목 | 수학 | 영어 | 실과 | 체육 | 수학 | 학습내용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1. I′m in the sixth Grade. 문장 읽고 규칙 발견하기 발견한 규칙 사용하여 학년과 교실의 층수를 묻고 답하는 문장 쓰기 | 가족의 요구 살피기와 돌봄 | 인라인 스케이트 즐기기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보기 | 교과서 | 10-11 | 14-15 | 15-19 | 14-15 | 16-17 | 수업 콘텐츠 및 과제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E-학습터 및 과제 수행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전담방 접속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과제수행 후 등교수업시 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과제수행 후 등교수업시 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학습지 | 교과서 | 교과서, 활동지 | 교과서, 수익 | 4 교시 | 과목 | 도덕 | 과학 | 국어 | 영어 | 과학 | 학습 내용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실험 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볼까요?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1. I′m in the sixth Grade. Hello, There! 읽고 줄거리 파악하고 내용 이해하기 친구에게 등장인물소개하는 글 완성하기 | 움직이는 지구와 달 | 교과서 | 8-11 | 16-19쪽(실관10쪽) | 40-43 | 16-17쪽 | 24-25쪽 | 수업 콘텐츠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E학습터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E-학습터 및 과제 수행 | ◎ E학습터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콘텐츠 활용 및 확인문제 결과 제출, 결과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과제수행 후 등교수업시 제출 및 피드백 | 콘텐츠 활용 및 확인문제 결과 제출, 결과 피드백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실험관찰 | 교과서 | 교과서, 학습지 | 교과서, 실험관찰 |
5 교시 | 과목 | 체육 | 음악 | 미술 | 국어 | 영어 | 학습내용 | 여가활동 알아보기 | 봄 오는 소리 | 어떻게 관찰하고 그릴까?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1. I′m in the sixth Grade. 1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양한 문제 풀이 활동을 통해 정리하기 | 교과서 | 10-11 | 10-11 | 16-17 | 44-47 | 18-19쪽 | 수업 콘텐츠 및 과제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과제 수행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과제수행 후 등교수업시 제출 및 피드백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학습지 | 6 교시 | 과목 | 실과 | 체육 | 미술 | 과학 | | 학습 내용 | 나와 가족의 관계 | 캠핑 즐기기 | 어떻게 관찰하고 그릴까? | 결론을 내려 볼까요? | | 교과서 | 10-14 | 12-13 | 16-17 | 20-21쪽(실관11쪽) | | 수업 콘텐츠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쌍방향 수업 -zoom 학급방 접속 | ◎ E학습터 | | 과제제출 및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 실시간 수업 활동 중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 콘텐츠 활용 및 확인문제 결과 제출, 결과 피드백 |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실험관찰 | | 안내사항 | ▫학습에 대한 질의 응답은 학급 홈페이지나 e학습터 과제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대체학습 계획 | ▫갑작스러운 사이트 다운, 기계적 오류로 인터넷 접속 불가 상황으로 원격수업 접속이 어려운 경우 - 담임교사와 전화 통화 후 해당 일의 대체 학습 내용을 안내 받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