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 - 6월19일(9주) 서원초등학교 3학년 2반 |
| 월 (15일) | 화 (16일) | 수 (17일) | 목 (18일) | 금 (19일) |
1교시 | 국 어 | 창 체 | 국 어 | 과 학 | 사 회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밀 수 있다 (1/2) | 학급임원선출 | 국어사전에 대해 알기 (1/2) | 새끼를 낳는 동물의 한살이를 알아볼까요? |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2/2) |
교과서 | 182-185쪽 | | 178-181 국어활동 54-58쪽 | 60-61(31)쪽 | 65-69쪽 |
과제 | | | 국어 178-181 | 실관 31 | 사회 고장소개 책 만들기 |
2교시 | 수 학 | 국 어 | 수 학 | 체 육 | 도 덕 |
나눗셈 복습하기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밀 수 있다 (2/2)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1) |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빠르게 달려요 (1/2) | 자신을 되돌아보고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
교과서 | | 182-185쪽 | 72-73(48-49)쪽 | 40-41쪽 | 30-33 |
과제 | | | 수익48,49 | | |
3교시 | 영 어 | 미 술 | 국 어 | 영 어 | 체 육 |
Creative Theater, Review, Check Yourself | 조형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국어사전에 대해 알기 (2/2) | Get Ready, Look and Listen, Listen and Say, Play Togeter 1, Ask Yourself | 전담교육과정에 의함 |
교과서 | 36~37쪽 | 20쪽 | 186-191 | 38~39쪽 | |
과제 | | | 국어188-190 | | |
4교시 | 체 육 | 미 술 | 음 악 | 도 덕 | 과 학 |
전담교육과정에 의함 | 조형요소로 느낌 표현하기 | 리코더를 배워요(1)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행위 기능을 익히고 꾸준히 실천하기 *통일교육 |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를 만화로 표현하기 (1/2) |
교과서 | | 20쪽 | 36-37쪽 | 26-29쪽 | 62-63(32-33)쪽 |
과제 | | | 리코더 준비 | | 실관 32,33 |
5교시 | 사 회 | 수 학 | 과 학 | 음 악 | 과 학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1/2) | 단원 도입 (몇십)×(몇)을 구해 볼까요 | 알을 낳는 동물의 한살이를 알아볼까요? | 리코더를 배워요(2) |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를 만화로 표현하기 (2/2) |
교과서 | 65-69쪽 | 68-71(45-47)쪽 | 58-59(30)쪽 | 38-39 | 62-63(32-33)쪽 |
과제 | | | 실관 30 | 리코더 준비 | 실관 32,33 |
6교시 | | | 창 체 | 수 학 | |
| | *아동학대예방교육 *책 읽고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2) | |
교과서 | | | | 74-75(50-51)쪽 | |
과제 | | | 독서학습지 한 장 | 수익 50,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