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친구를 배려하고 스스로 해결하며 용기있게 표현하는 어린이 

배려, 자주, 용기를 실천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이현정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3/16 알림장

이름 이현정 등록일 20.03.16 조회수 12

요즘 미세먼지 없는 하늘에 날씨가 좋네요. 

만날 날을 기다리며 오늘은 4가지 활동을 해 봅시다.

 

1. 한글이 야호(https://youtu.be/zbt8-NLQ41M?list=PL8mxKPQ7WNj9BGDO4jaJnqv6T2vbygIzL)

‘리’로 끝나는 말은 어떤 말이 있을까요? 오리, 너구리, 유리! 또 ‘리’가 들어가는 말을 찾아보고 ‘ㄹ’ 소리를 같이 연습해보도록 해요,

 

2. 몇 번째일까?(https://youtu.be/5kJAp7BIwgw)(https://youtu.be/cUpFlhzGUAM)

지난 번에는 1부터 9까지의 수에 대해 알아보았지요? 오늘은 물건들이 늘어서 있을 때 서 있는 순서에 따라 첫째, 둘째, 셋째 하고 말하는 순서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배운 다음에는 우리 가족이 키가 큰 순서대로 서 보면 나는 몇째인지도 알아보아요.

 

3. 연필 잡기(https://youtu.be/5ywvANrdnME)

우리가 글씨나 숫자를 종이에 옮겨 적을 때는 연필을 잡고 쓰게 되는데, 처음 배울 때 바르게 잡는 방법을 배워두면 좀 더 편안하게 예쁜 글씨를 쓸 수 있답니다. 처음이라 바른 자세로 연필을 잡는 것이 어려울 테지만 매일 연습을 하다보면, 우리가 아기일 때 자꾸 넘어졌지만 지금은 잘 걷는 것처럼, 바른 자세로 연필을 잡고 글씨를 쓸 수 있게 될 거예요.

 

4. 선 긋기(학교종이 앱-> 3/16 알림장 첨부파일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어요)

연필 잡기를 연습했다면, 학교에 와서 쓰려고 준비해 놓은 종합장을 꺼내서 선 긋기를 연습해보아요. 곧은 선 긋기를 연습해두면 다음에 한글을 쓸 때도 곧고 바른 모양으로 글자를 쓸 수 있어요. 선 긋기는 천천히, 반듯하게 긋는 것이 잘 하는 거랍니다. 할 수 있는 한 천천히 해 봅시다.

내일부터는 8칸 공책에 선 긋기를 연습해보려고 해요. 부모님께 8칸 공책 1권을 준비해달라고 말씀드려봅시다. 

이전글 3/17 알림장
다음글 3/13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