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 9월 4일 서경초등학교 3학년 |
| 월(8/31) | 화(9/1) | 수(9/2) | 목(9/3) | 금(9/4) |
1교시 | 국어(가) | 국어(가) | 수학 | 도덕(전담) | 국어(가)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피며 만화영화 감상하기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작품 읽고 대화 나누기 | 5. 들이와 무게 무게를 비교하기 | 우리가 만드는 도덕수업 1. - 축하하고 감사하기 | 1단원 정리학습 |
국어(가) 44-47쪽 | 국어(가) 48-59쪽 | 수학 106~107쪽 익힘 78~79쪽 | 도덕 68-69쪽 | |
2교시 | 국어(가) | 국어(가) | 과학 | 수학 | 국어(가)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피며 만화영화 감상하기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생각하며 작품 읽고 대화 나누기 | 2. 동물의 생활 - 땅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5. 들이와 무게 무게의 단위 알아보기 | * 독서단원 - 책 표지를 살펴보고, 내용 예상하기 |
국어(가) 44-47쪽 | 국어(가) 48-59쪽 | 과학 28~29쪽 실험관찰 15쪽 | 수학 108~111쪽 익힘 80~81쪽 | 국어(가) 18~20쪽 |
3교시 | 체육(전담) | 영어(전담) | 음악 | 영어(전담) | 과학 |
2. 도전 2. 빠르게 헤엄쳐요 - 물과 친해져 보아요 | 1. I have a pencil - 학용품 나타내는 낱말 읽고 따라쓰기 - 소리와 철자의 관계(m/m/, n/n/) 알고 낱말 읽고 쓰기 | Ⅲ.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 음악의 특징을 몸으로 표현하기 | 1. I have a pencil - 동서양의 필기구 알아보기 - 학습내용 정리하고 실제 상황에 적용하여 말하기 | 2. 동물의 생활 - 사막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체육 54-55쪽 | 영어 82~83쪽 | 음악 54쪽 | 영어 84~85쪽 | 과학 30~31쪽 실험관찰 16쪽 |
4교시 | 사회 | 사회 | 체육 | 음악 | 사회 |
1-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우리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 | 1-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우리 고장 사람들의 여가 생활 모습 | 4, 표현 이동하며 움직이기 | Ⅲ.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 노랫말을 몸으로 표현하기 | 1-2. 환경에 ᄄᆞ른 의식주 생활 모습 의식주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사회 20~25쪽 | 사회 26~31쪽 | 체육 100~101쪽 | 음악 55쪽 | 사회 32~34쪽 |
5교시 | 창체 | 수학 | 미술 | 창체 | 체육 |
* 봉사활동 책의 내용을 통해 봉사활동 실천 다짐하기 | 5. 들이와 무게 - 들이의 덧셈과 뺄셈 | 4. 생활 속 주제를 찾아서 -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 학교폭력예방교육 나 전달법을 알고 다양한 감정 전달 방법 익히기 | 4. 표현 도구를 들고 움직이기 |
| 수학 104~105쪽 익힘 76~77쪽 | 미술 25쪽 | | 체육 102~103쪽 |
6교시 | | | 미술 | | 창체 |
| | 4. 생활 속 주제를 찾아서 -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 * 기본생활습관형성 - 교육활동침해 예방교육 |
| | 미술 25쪽 | | |
가정 통신 | ♠ 온라인 수업 주의사항 ♠ - 온라인 학습 시 반드시 교과서 단원 및 쪽수 확인 후 영상을 보며 학습하고 내용을 정리하도록 함. (영상만 재생하지 말고 교과서를 미리 준비하고 교과서에 내용 기록하고 과제도 충실히 하세요.) * 온라인 학습 및 출석 인정 기준 - 당일 09:00~21:00 진도율 60% 이상 이수 시 출석 인정 - 사후 출석 확인: 당일 온라인 출석이 불가능할 경우 추후 온라인 학습을 실시하고 7일 이내 결과물(출석인정 노트) 제출하면 담임 확인(원본은 등교 후 제출)후 출석 인정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