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5월 1일 서경초등학교 3학년 |
| 월 (27일) | 화 (28일) | 수 (29일) | 목 (30일) | 금 (5/1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1 | 1.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2 | 1.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 부 | 2. 문단의 짜임 - 문단 알기 |
국어 50~61쪽 | 국어 50~61쪽 | 국어 62~65쪽 | | 국어 70~71쪽 |
2교시 | 수학 | 과학 | 수학 |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뺄셈을 해볼까요(1~2)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분류하기 | 덧셈과 뺄셈 - 뺄셈을 해볼까요(3) | 처 | 1.덧셈과 뺄셈 -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
수학 16~19쪽 |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 수학 20~21쪽 | | 수학 24~25쪽 |
3교시 | 사회 | 도덕 | 사회 | | 사회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모습 그리기 | 나와 너, 우리 함께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 보기 | 님 | 우리 고장의 모습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해 보기 |
사회 16~17쪽 | 도덕 10~13쪽 | 사회 18~22쪽 | | 사회 23~25쪽 |
4교시 | 창체 | 미술 | 음악 | | 과학 |
정보통신윤리교육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 알고 실천하기 | 1. 내 생활 속의 색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알아보기 | Ⅰ.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 환희의 송가 연주와 ‘파,미,레,도’ 운지 익히기 | 오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추리하기 |
| 미술 12~13쪽 | 음악 21~22쪽 |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5교시 | 영어 | 미술 | 영어 | | 체육(전담) |
1. Hello,I’m Jinu -알파벳 Aa ∼ Dd 읽기 -알파벳 대· 소문자 연결하고 그림 완성한 후 , 따라 쓰기 | 1. 내 생활 속의 색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알아보기 | 1. Hello,I’m Jinu -여러 나라의 인사법 알아보기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확인하기 | 신 | 2. 도전 - 빠르게 걸어보아요(2/2) |
영어 14~15쪽 | 미술 12~13쪽 | 영어 16-17쪽 | | 40~41쪽 |
6교시 | | 체육 | 수학 | | |
| 건강 -건강한 생활습관과 바른자세 익히기 | 1. 덧셈과 뺄셈 -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 날 | |
| 체육 12~15쪽 | 수학 12~17쪽 | | |
가정 통신 | ♠ 출석 인정 기준 - 당일 09:00~21:00 진도율 60% 이상 이수 시 출석 인정 - 사후 출석 확인: 당일 온라인 출석이 불가능할 경우 추후 온라인 학습을 실시하고 7일 이내 결과물(출석인정 노트)을 SNS, 문자메세지 등으로 제출하면 담임 및 부담임(전담교사) 확인(원본은 등교 후 제출)후 출석 인정 처리 * 출석인정노트: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제공양식 외 일반노트 사용 등 자유롭게 작성하되 날짜, 학습내용 및 소감. 부모님 확인이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