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친구들 잘 지내고 있죠? 바로학교 4월 2주 주간학습 안내입니다. *온라인 학습하기(e학습터, 바로학교, 아이스크림, EBS2는 TV시청 ) *코로나 예방 수칙 지키기(마스크 사용, 외출 자제, 손 씻기) *규칙적 운동으로 건강 지키기 *독서하기 4월 2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안전 | 성취기준 | 나눔의 아름다움 | 부모님 칭찬하기 | 그림책을 읽어요 | 그림책을 읽어요 | [2안02-04] | 단원명 |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 학습 주제 |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안전 25쪽 | 학습 활동 | 도입 | “상쾌한 건강 체조하기 ☺ 동영상 학습 | “아빠 힘내세요!” 동요부르기 ☺ 동영상 학습 | -<엄마 손은 약손> 동화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손 씻기 노래”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말이 아닌 행동으로 나눠라 ☺ 동영상 학습 <질문>어떤 친구가 나눔발표대회에 나가면 좋을까요? | <활동> 부모님 칭찬하기 ☺ 동영상 학습 <질문> 관찰을 계속 하면 무엇이 될까요? | <활동> 이야기를 듣고 인상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활동지 학습 | <활동> <우당탕탕, 할머니 귀가 커졌어요> 이야기 듣고 하브루타 활동 하기 | <활동>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나눔 수수께끼를 풀어봅시다. ☺ 슬라이드 | ☑ 부모님 칭찬하 기 활동 (활동지) | ☑ 내가 그림 그림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활동지 학습 - 읽은 책에 대해 질문 만들어 보기 | ☑ 감염병 예방 정리하기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 참고 사항 | | 활동지 다운로드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성취기준 | 2국02-03 | 2국05-02 | [2수02-04] | [2국05-03] | [2국05-03] | 단원명 | 3. 마음을 나누어요. | 3. 마음을 나누어요. | 2. 여러 가지 도형 | 4. 말놀이를 해요 | 4. 말놀이를 해요 | 학습 주제 |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영화 보기 | 변의 수를 늘려가며 여러 가지 도형 만들기 | 말의 재미 느끼기 | 재미있는 말놀이 하기 | 교과서 | 국어 58~63쪽 | 국어 64~67쪽 | 수학2-1 46~47쪽 | 국어2-1가 72~77쪽 | 국어2-1가 78~83쪽 국어활동 36~38쪽 | 학습 활동 | 도입 |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말 떠올리기 ☺ 슬라이드 | 표정이나 몸짓을 보고 마음 살펴보기 ☺ 슬라이드 | 변의 수 늘여가며 도형만들기 ☺ 슬라이드 | ”리리릿자로 끝나는 말“ ☺ 동영상 학습 |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이름 짓기 가족회의” 읽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마음 살펴보기 | <활동1>“여기가 어디야?”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인물의 표정에 알맞은 마음 찾아보기 |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재미있는 말 생각하며 동요 읽기 ☺슬라이드 (활동지) <활동>친구들과 함께 말놀이 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여러 가지 말놀이 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 정리 | ☑ 마음이 나타난 부분 찾는 방법 말해보기 ☑ 인물의 마음을 나타내는 말 찾아 써보기 (활동지) | ☑인물과 비슷한 마음이 든 경험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 ☑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 ☑ 가족들과 말놀이하고 일기로 써 봅시다. | ☑ [사과는 빨개] 일부분 바꾼 활동지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활동지, 활동지해설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3 차시 | 과목 | 수학 | 수학 | 통합 | 안전 | 수학 | 성취기준 | [2수02-04] | [2수02-05] | [2즐01-03] | [2안02-04] | [2수02-04] [2수02-05] | 단원명 | 2. 여러 가지 도형 | 2. 여러 가지 도형 | 1. 알쏭달쏭 나 | 1. 안전은 내가 먼 저-즐겁고 안전하게 | 2. 여러 가지 도형 | 학습 주제 | 사각형을 알아보고, 삼각형, 사각형으로 모양 만들기 |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 몸으로 표현하기 |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기침예절 알아보기 | 도형 만들기 | 교과서 | 수학2-1 38~41쪽 | 수학2-1 46~47쪽 | 통합(봄)2-1 50~51쪽 | 안전 24쪽 | 수학2-1 48~49쪽 | 학습 활동 | 도입 | 사각형 알아보기 ☺ 슬라이드 | 빨대로 모양 만들기 ☺ 슬라이드 | 키크는 체조 몸으로 따라해요 ☺ 동영상 학습 | 올바른 기침 예절 ☺ 동영상 학습 | 긴 줄로 도형만들기 ☺ 슬라이드 | 전개 | <활동> 사각형 그리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 <활동> 재미있는 리듬악기 소리 듣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감염병 예방 안전수칙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더 많이 그리기 놀이 (활동지) | 정리 | ☑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 ☑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활동지) | ☑ 소리를 몸으로 표현해보기 ☺ 슬라이드 | ☑ 슬라이드 활동지 학습 올바른 기침예절 정리하기 | ☑ 가족들과 함께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누가 더 많이 찾나 놀이하기 | 참고 사항 | | 준비물: 긴 빨대 활동지, 활동지 해설 | 슬라이드 | 정리 슬라이드 보고, 학습지 문제 풀고, 정답 및 부모님 확인 | 준비물: 긴 줄 활동지 | 4 차시 | 과목 | 안전 | 통합 | 안전 | 통합 | 통합 | 성취기준 | [2안02-04] | [2바01-02] | [2안02-04] | [2슬01-04] | [2즐01-04] | 단원명 | 1. 안전은 내가 먼저-즐겁고 안전하게 | 1. 알쏭달쏭 나 | 1. 안전은 내가 먼저-식중독 예방해요 | 1. 알쏭달쏭 나 | 1. 알쏭달쏭 나 | 학습 주제 | 캠핑활동에서 주의할 점과 안전 수칙 익히기 | 몸 쑥쑥 마음 쑥쑥 | 식중독 예방 방법 알고 실천하기 | 나를 소개하기 | 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 교과서 | 안전 20~21쪽 | 통합(봄)2-1 48쪽~49쪽 | 안전 22~23쪽 | 통합(봄) 54-55쪽 | 통합(봄) 56-57쪽 | 학습 활동 | 도입 | “아슬아슬 캠핑” ☺ 동영상 학습 | 골고루 먹어요 ☺ 동영상 학습 | “집단 식중독 사건” ☺ 동영상 학습 | 20년후 나는 무엇이 되었을까요? -소방관의 하루 ☞동영상 학습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동영상 학습 | ‘나는 나는 되고 싶어요’ 영상 보기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캠핑장 안전수칙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몸을 건강히 해요 ☺ 동영상 학습 <활동>2 마음을 건강히 해요 ☺ 동영상 학습 | <활동1>식중독 원인 증상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식중독 예방 율동동요 ☺ 동영상 학습 | <활동>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알아보고 표현하기 ☞활동지 | <활동> 미래의 내 모습 그리기 ☞슬라이드 | 정리 | ☑ 응급상황 대처 정리하기 슬라이드 | ☑ 몸과 마음을 건강하기 위한 실천 다짐하기 (활동지) | ☑ 식중독예방 실천 다짐 선서 쓰기 활동지 학습 | 나의 모습과 꿈을 가족 앞에서 발표하기 | 미래의 모습 그리고 소개해 본 소감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기 | 참고 사항 | 정리 슬라이드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 활동지 | ☑ 가족과 함께 약속하고 실천하기 슬라이드 | 활동지 부모님 확인 | A4용지 1장 준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