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이 별도로 구축되어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자가진단 앱(어플)을 설치받아 자가진단을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
단말기로 접속 구 분 | 단말기 접속 | 휴대전화 앱 (App) | - 안드로이드/iOS ※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부)’ 앱 설치 | PC 웹 (Web) | - hcs.eduro.go.kr ※ PC 또는 휴대전화에 설치된 브라우저(IE, 크롬 등) 이용 |
로그인 ① 초기화면 | ② 본인정보 확인 | | | 자가진단 참여하기 클릭합니다. | 학교, 성명, 생년월일 등 필수사항과 비밀번호(숫자4자리)를 설정·입력합니다(숫자4자리는 로그인시 계속 사용되므로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 진단 참여(다국어로 선택 가능) ① 본인진단 | | 참여자 목록의 대상을 확인하여 클릭 후 진단참여가 가능하며, 설문은 다국어로 선택가능합니다.(영어, 중국어, 일본서, 러시아어, 베트남어) |
② 다자녀 진단 | | 다자녀의 경우 참여자 추가를 통해 초기 등록과 같은 방법으로 참여자를 등록하여 자가진단에 참여합니다. |
진단지 작성 후 제출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합니다. ※ 처음으로 버튼 클릭시 진단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결과확인 ① 정상으로 자가진단 | ② 유증상으로 자가진단 | | | 정상일 경우 등교(출근) 가능 안내 | 유증상일 경우 등교(출근) 중지 및 진료·검사받기 안내 |
Q1 | 자가진단 설문 참여 기기를 바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자가진단 앱을 새롭게 설치하고 최초 로그인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Q2 |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경우 로그인 정보 및 알림 내역이 유지되나요? | A | 앱을 삭제하면, 모든 정보(비밀번호 설정 정보 및 수신한 알림)가 삭제됩니다. |
Q3 | 자가진단 앱 로그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 A |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학교 관리자(담임/부서)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 최초 접속절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초기화 메뉴 : 관리자 페이지 접속 → 대상자 관리 → 대상자 수정 → 초기화 ※ 추후, 본인이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도록 기능 구현 예정 |
Q4 | 자가진단 앱에서 참여자로 누구를 몇 명까지 추가할 수 있나요? | A | 학부모(또는 보호자)가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자녀를 참여자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할 수 있는 참여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