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주 주간학습계획안 4학년 구분 | 3월 8일(월) | 3월 9일(화) | 3월 10일(수) | 3월 11일(목) | 3월 12일(금) | 1 교시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 | 체육 | 음악 | 단원명 | 1. How are you?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건강 | 마음을 열며 | 학습 주제 | 사람의 품격을 나타내는 말의 중요성 | 기초테스트 | 과학자처럼 측정해 볼까요? | 간단한 근력운동 배우기 | 노래에 맞춰 자진모리장단을 쳐 보기 | 교과서 | | 3학년 복습 | 과학 12~13쪽 실험관찰 7쪽 | | 음악 10~11쪽 | 과제 | | 기초 문제 풀어보기 | 실험관찰 7쪽 정리 | | | 2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창체 | 단원명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큰 수 | 학습 주제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 시를 읽고 내용과 주인공의 생각 알아보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억과 조 알아보기 | 학교폭력 예방교육 | 교과서 | 34~35쪽 | 36~38쪽 | 39쪽 | 16~19쪽 | | 과제 | | | | 수익 10~11쪽 풀기 | | 3 교시 | 과목 | 과학 | 미술 | 수학 | 사회 | 도덕 | 단원명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도덕공부 왜 필요할까요? | 학습 주제 | 과학자처럼 관찰해 볼까요?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10-13쪽 | 교과서 | 과학 8~11쪽 실험관찰 6쪽 | 11쪽 | 14~15쪽 | 17쪽~20쪽 | 학급규칙 정해보기 | 과제 | 실험관찰 6쪽 정리 | | 수익 10~11쪽 풀기 | | | 4 교시 | 과목 | 수학 | 미술 | 사회 | 영어 | 수학 | 단원명 | 1. 큰 수 | 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How are you? | 1. 큰 수 | 학습 주제 |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영어는 왜 배울까? | 뛰어 세기 | 교과서 | 12~13쪽 | 11쪽 | 14쪽~16쪽 | 교과서 2쪽~5쪽 | 수익 14~15쪽 풀기 | 과제 | 수익 8~9쪽 풀기 | 꿈을 주제로 손바닥 꾸미기 | 지도 기호 익히기 | 교과서 훑어보기 | | 5 교시 | 과목 | 사회 | 체육 | 음악 | 과학 | 국어 | 단원명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건강 | 마음을 열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학습 주제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준비운동과 스트레칭 알기 | ‘나물노래’를 따라 불러보기 |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 교과서 | 10쪽~13쪽 | | 음악 10~11쪽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 46~49쪽 | 과제 | | | | 실험관찰 8쪽 정리 | | 6 교시 | 과목 | | | 국어 | 국어 | | 단원명 | |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 학습 주제 | | |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 교과서 | | | 40~44쪽 | 45쪽 | | 과제 | | | 국어활동 6~7쪽 | 국어활동 8~23쪽 | | | 출결확인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