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8일 화요일 |
---|
1. 국어 교과서 60~61쪽 정리하여 찍어 올려주세요.(글씨가 명확히 보이게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2. 수익 20~21쪽 풀어서 올리기. 안내사항 1. 과제를 낸 날보다 안 낸 날이 더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로 인하여 교사가 학생들에게 강요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으니 이 부분은 부모님의 몫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가정에서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2. 출석체크가 차시별로 가끔씩 빠지는 사람이 있으니 바로학교 듣고 출석체크 할 때 꼭 정확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3. 언론을 통하여 5월 중 등교얘기가 계속 흘러나오고 있네요. 어떤 방식의 등교가 될지는 모르지만 곧 만날 수 있겠군요... 4. 4월 프로젝트 과제(부모님 사랑한다고 말하며 안아주기)는 오늘로 마칩니다. 중간점검을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몇 명이나 했는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군요. 과제를 마친 학생은 4월 과제를 하면서 든 생각, 느낌 등을 (가능하다면 길게) 게시글로 적어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안 한 사람, 글 남기기 싫은 사람은 안해도 됩니다.) 더불어 부모님께서도 한 달간의 느낌이나 생각, 변화(?) 등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게시글을 올릴 때는 꼭 선생님 공개만 체크해주세요. *** 5. 5월 1일부터 시작하는 5월의 프로젝트 과제입니다. "일주일에 2회 이상, 하루에 30분간 가족과 함께 하기" - 어떤 것이라도 괜찮습니다. 가족과 함께 한다면 게임, 독서, 차 마시며 이야기 나누기, 함께 저녁준비, 함께 설거지 등등. 단 가능하다면 모든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이어야 합니다.(어쩔 수 없는 경우나 특수한 상황인 경우는 모두 참여 예외. 예를 들어 주말부부, 편부모가정, 조손가정, 등등) 이 과제는 사실 많은 가정에서 어머니들이 주로 자녀문제를 도맡는 경우가 많아서(물론 요즘에는 아버지도 많이 참여가 늘기는 했습니다만)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원래는 매번 활동하고 인증샷을 찍은 후 간단한 소감을 누적하여 작성하고 한 달 후에 파일로 제출받아야 하는데... 이것 또한 특수한 상황인지라 그렇게는 못하고 그냥 활동만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 과제 또한 할 사람은 하고 안 할 사람은 안 해도 되니 부담가지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6.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지만, 이럴 때일수록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건강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