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일(월) | 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교과 | 창체(진로) | 스포츠 | 도덕 | 사회 | 영어 | 수학 |
단원명 | 생명존중교육 | 오리엔테이션 | 01.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12-2. 한국사회의 변동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소인수분해 |
주요 활동 |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 살펴보기 | 탁구 스포츠 클럽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 1) 사람의 특성 사람만이 가진 특성 2) 사람다운 사람의 모습 | [동영상 강의] 한국 사회변동의 최근 경향 [활동] 교과서 내용 확인 | -일반동사 규칙 연습 -일반동사의 부정문 과 의문문 연습 | 1. 소수와 합성수의 의미 알기 2. 소수와 합성수 구분하기 |
참고 자료 | 영상 | 유튜브 영상 | [영상], [학습지] | 교과서 228~230쪽 | -PPT 자료 -worksheet(p.6-7) | [영상] 오늘의 배움/배움더하기-소수와 합성수 [평가] 가랑비test-소수와 합성수 [학습지],[교과서13p] |
과제 및 피드백 | 한줄소감 작성 | | | 수업내용 이해 퀴즈(온라인 클래스) | EBS 온라인 클래스 학교홈페이지 | 학습지 2쪽, 교과서 13p 문제 풀이한 것 피드백 (학교홈페이지-학습마당 -교사방-1학년수학) |
4.21일(화) | 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교과 | 수학 | 가정 | 국어 | 기술 | 음악 | 체육 |
단원명 | 소인수분해 | 청소년기 발달 | 1. 문학과 표현 | Ⅳ-01. 기술의 발달과 사회변화 | 리듬 1 | 코로나 극복 챌린지 |
주요 활동 | 1. 소인수분해하기 2. 거듭제곱의 뜻 알기, 거듭제곱으로 나타내기 | 신체 발달 - 성장 급등 - 2차 성징 | 소단원 (1) 오우가 학습 | - 기술발전이 생활에 미칠영 향 조사하기 - 100년 후의 미래 사회 이야기하기 | 4/4박자, 마디, 4분음표, 8분음표, 4비트, 8비트 음악에 맞추어 펜비트 연주 | 팔굽혀 펴기에 대한 올바른 자세와 기록 도전 |
참고 자료 | [영상] 오늘의 배움-소인수분해 [평가] 가랑비test-소인수분해 [학습지] [교과서15] | 동영상, 학습지 | 본문 활동지 국어 및 작품 정리 자료 | 영상, 학습지 | 학습지, 동영상(교사제작) | 유튜브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2쪽 교과서 15p 문제 풀이한 것 피드백 (학교홈페이지-학습마당 -교사방-1학년수학) | EBS 온라인 클래스 1학년 가정 | PPT자료 참고하며 학습지 해결하기 | 질문 응답 및 학습지 메일 제출 | 학습지 작성하고 제출 | 학교 홈페이지 |
4.22일(수) | 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교과 | 한문 | 과학 | 도덕 | 수학 | 국어 | 사회 |
단원명 | I. 한문의 길잡이 | 1. 지권의 구조 | 01.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소인수분해 | 1. 문학과 표현 | 12-3 현대사회의 문제와 해결 |
주요 활동 | 무엇을 배울까? (1학기 학습내용 안내) | 지구 내부의 특징 알아보기 | 2) 사람다운 사람의 모습 사람다운 사람의 조건 | 1. 소인수분해하기 2. 거듭제곱의 뜻 알기, 거듭제곱으로 나타내기 | 소단원 (2) 고무신 학습 소단원 열기 학습 소설 ‘고무신’ 읽고 전체 줄거리 파악하기 | [동영상 강의] 현대사회의 사회문제 [활동] 교과서 내용 확인 |
참고 자료 | 파워포인트 영상자료 | 교과서 p.16~17 | [영상], [학습지] | [영상] 배움더하기-소인수분해약수 [평가] 가랑비test-소인수분해약수 [학습지] [교과서16p] [과제]교과서 17p 문제풀이 | 교과서 30쪽~ | 교과서 232~234쪽 |
과제 및 피드백 | | | | 학습지 1쪽 교과서 16p 문제 풀이한 것 피드백 (학교홈페이지-학습마당 -교사방-1학년수학) | 동기 유발 활동지, 학습활동 (내용학습)54쪽 해결하기 | 수업내용 이해 퀴즈(온라인 클래스) |
4.23일(목) | 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체육 | 음악 | 사회 | 미술 |
단원명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1. 문학과 표현 | 코로나 극복 챌린지 | 교가 | 7-1 사회화와 청소년기 | 볼수록 빠져드는 미술 |
주요 활동 | conversation class (native speaker class) -Introducing myself | 소단원 (2) 고무신 학습 소설 ‘고무신’ 본문 이해하기(날개 질문 해결하기) | 버피테스트, 타바타 운동을 통한 체력관리 | 교가 들으며 학습지 완성 | [동영상 강의] 사회화와 청소년기 [활동] 교과서 내용 확인 | - 진짜 쉬운 미술 이야기 - 작품표기, 판화표기 |
참고 자료 | worksheet | 교과서 31쪽~ | 유튜브 영상, 학습지 | 악보, 학습지 | 교과서 130~132쪽 | 〔영상〕,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EBS 온라인 클래스 학교홈페이지 | 본문의 날개 질문 해결하기 | 학교 홈페이지 | 학습지 작성하여 제출 | 수업내용 이해 퀴즈(온라인 클래스) | 홈페이지 과목방 제출 |
4.24일(금) | 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교과 | 과학 | 영어 | 한문 | 국어 | 기술 | |
단원명 | 2. 지각의 구성 | Lesson 2. How do you spend your day? | I. 한문의 길잡이 | 1. 문학과 표현 | Ⅳ-02. 기술의 발달과 안전한 생활 | |
주요 활동 |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의 생성과정과 특징 알아보기 | reading 자료를 해석하기 reading 자료 이해문제 풀기 | 한문의 역사 한자의 특징 | 소단원 (2) 고무신 학습 소설 ‘고무신’에 나오는 비유적 표현 찾고 효과 파악하기 | - 안전사고 경험 나누기 - 안전사고의 종류와 발생 이유는? 가정, 사회의 안전사고 발생 조사하기 | 학급회의 |
참고 자료 | 교과서 p.24~27 | worksheet(p.8-11) PPT material | 파워포인트 영상자료 | 교과서 31쪽~ | 영상, 학습지 | |
과제 및 피드백 | | EBS 온라인 클래스 학교홈페이지 | O, X퀴즈 | 학습활동 (목표학습)55쪽 해결하기 | 질문 응답 및 학습지 메일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