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 9월 (25)일 충주중앙탑초등학교 ( 6 )학년 |
요일 | 과 목 | 활용사이트 | 학 습 내 용 | 과제 | 비 고 |
월 (21일) | 과학 | e-학습터 | • 전구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실험관찰 8쪽 | |
국어 | •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알기 | |
수학 | • 도전 수학 | 수학 22-23쪽 |
사회 |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 소개해보기 | |
영어 | • 특정 장소에 가는 방법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
체육 | •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 실천하기 | |
화 (22일) | 과학 | e-학습터 | • 전류가 흐르는 전선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될까요? | 실험관찰 9쪽 | |
국어 | •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1/2) | |
미술 | • 세계 여러 나라의 엮어 만든 장식품 알아보기 | |
미술 | • 실이나 끈을 엮어 만든 장식품의 의미 알아보기 | |
영어 | • 건물의 위치를 안내하는 말하기 | |
수학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및 탐구 수학 | 수학 24-27쪽 |
수 (23일) | 창체 | e-학습터 | • 미디어 활용 교육 - 게임 리터러시 | | |
국어 | •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2/2) | |
음악 | • 다른 친구들의 노랫소리를 들으며 2부 합창으로 노래 부르기 | |
사회 |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
수학 | • 1단원 정리 및 복습 | 수학 학습지 |
도덕 | • 공정하게 판단하기 | 도덕 88-89쪽 |
목 (24일) | 창체 | e-학습터 | • 미디어 활용 교육 - 영화 리터러시 | | |
국어 |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1/2) | |
수학 | • (소수)÷(소수)를 알아봅시다(1) | 수학 30-33쪽 수익 19-21쪽 |
음악 | • 추임새를 넣으며 ‘화초장 타령’ 감상하기 | |
체육 | • 생활 속에서 운동 체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기 | |
금 (25일) | 영어 | e-학습터 | • 특정 장소에 가는 방법을 묻고 답하는 표현과 건물의 위치를 안내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 | |
국어 |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2/2) | |
사회 |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살펴보기 | |
체육 | • 운동 체력의 증진 - 중단원 마무리 | |
과학 | • 1. 전기의 이용 단원마무리 | 실험관찰 14~17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