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학습 활동 | 과제 | 온라인 주소 |
3월 30일 (월) | 국어: 독서 토론하기 - 토론 주제를 선정할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 올바른 방법의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알아보기 실천하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수학: 분수와 자연수 곱셈하기 - (분수) × (자연수)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체육: 코로나 19 예방교육 - 펭수와 함께하는 손 씻기와 기침 예절 | https://www.youtube.com/watch?v=IMbzfR02tI8 |
과학: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 먹이 사슬과 먹이 그물의 차이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3월 31일 (화) | 수학: 자연수와 분수 곱셈하기 - (자연수) × (분수) 알아보기 | - 발해가 우리나라의 역사인 이유를 생각해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실과: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 내가 설마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 https://www.youtube.com/watch?v=gAEWjYmemvk |
사회: 삼국의 통일과 발해의 성립과 발전 - 신라의 삼국 통일 알아보기 - 발해가 우리나라의 역사인 이유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영어: She’s Listening to Music: Hello, Expressions! -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표현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4월 1일 (수) | 국어: 책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책을 읽으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생각하기 | - 자유롭게 캐릭터를 그린 후 촬영하여 선생님에게 전송하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국어: 공감하며 대화를 해야 하는 까닭 알기 - 공감의 중요성 인식하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수학: 진분수와 진분수 곱셈하기 - (진분수) × (진분수)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미술: 캐릭터 그리기 - 뜻밖의 팬미팅? 금손 성덕 파티, 제1회 펭수 표현하기 대회 | https://www.youtube.com/watch?v=D6RANSwSGsk. |
4월 2일 (목) | 과학: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 - 생태 피라미드와 생태계 평형 알아보기 | - 셀카를 찍어 선생님에게 전송하기(보정 어플 사용 가능)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사회: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 고구려와 백제 문화의 특징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영어: She’s Listening to Music: Read the Story -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도덕: 바르고 떳떳한 나 - 자신감을 좌우하는 셀카 한 장 | https://www.youtube.com/watch?v=qc-KolX6tpY |
4월 3일 (금) | 음악: 명상의 시간 - 내가 좋아하는 음악(노래) 감상하기 | - 내가 좋아하는 음악(노래) 감상으로 스트레스 날리기(부적절한 음악 감상 금지) | . |
수학: 세 분수의 곱셈하기 - 다양한 방법으로 곱셈하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사회: 신라와 가야의 문화유산 - 신라와 가야 문화의 특징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
과학: 비생물 요소는 생물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요? - 비생물 요소가 생물에게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cls.edunet.net 6학년 3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