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6일 - 7월10일 | 시간 | 구분 | 7/6(월) | 7/7(화) | 7/8(수) | 7/9(목) | 7/10(금) | 1 교시 | 과목 | 도덕 | 영어 | 국어 | 국어 | 사회 | 단원 | 3. 사랑이 가득한 우리 집 | 6. Can you swim? | 7. 반갑다, 국어사전 | 7. 반갑다, 국어사전 | 3.교통수단의 변화 | 학습 내용 |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알고 가족의 소중함 알아보기 | 할 수 있는 것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 익히기 | 국어사전에 대해 알기 |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는 방법을 알기 | 교통수단의 발달 | 38~41쪽 | 50-51쪽 | 186~191쪽 | 192~196쪽 | 충주애 32~36쪽 | 2 교시 | 과목 | 국어 | 과학 | 음악 | 수학 | 과학 | 단원 | 6. 일이 일어난 까닭 | 4. 자석의 이용 | | 5. 길이와 시간 | 4. 자석의 이용 | 학습 내용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경험을 말하기 | 자석을 철로 된 물체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 국악수업 | 생각수학, 단원평가, 탐구수학 | 물에 띄운 자석은 어느 방향을 가리킬까요? | 178~181쪽 | 과학 76~77쪽 실험관찰 40쪽 | | 102~109 | 실험관찰 41쪽 | 3 교시 | 과목 | 체육 | 창체(동아리) | 영어 | 사회 | 과학 | 단원 | 2-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리코더 | 6. Can you swim? | 1. 우리 고장의 모습 | 4. 자석의 이용 | 학습 내용 | 힘을 잘 분배하여 끝까지 달리기 | 바른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 | 지난주에 제시한 연수,금릉동, 충주시백지도 확인해보기 | 철로된 물체로 나침반을 만들어 볼까요? | 44~45쪽 | | 52-53쪽 | | 과학 80~81쪽 | 4 교시 | 과목 | 과학 | 국어 | 수학 | 체육 | 국어 | 단원 | 4. 자석의 이용 | 6. 일이 일어난 까닭 | 5. 길이와 시간 | 달리기 | 7. 반갑다, 국어사전 | 학습 내용 | 자석에서 클립이 많이 붙는 부분은 어느 곳일까요?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미기 -2- | 시간 셈(1) ,(2) | 다양한 달리기 활동하기 | 국어사전에 대해 알기 | 실험관찰 39쪽 | 182~185쪽 | 98~101쪽 | | 188~189쪽 | 5 교시 | 과목 | 국어 | 미술 | 과학 | 창체(동아리) | 음악 | 단원 | 6. 일이 일어난 까닭 | 색종이 접어 표현하기 | 4. 자석의 이용 | 제기만들기 | 옥수수 하모니카 | 학습 내용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꾸미기 -1- | 시원한 부채만들기 | *물에 띄운 자석은 어느 방향을 가리킬까요?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 제기 만들어 다양한 제기차기하기 | 제재곡 부르고 악기로 연주하기 차례가기와 뛰어가기 구별하기 | 182~185쪽 | | 과학 78~79, 82~83 실험관찰 43쪽 | | 34-35쪽 | 6 교시 | 과목 | 창체(자율) | 미술 | | | | 단원 | 독서 | 색종이 접어 표현하기 | 학습 내용 | 책 내용을 상상하여 미니북 만들기 | 시원한 부채만들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