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 교육을 안내합니다. 1. 채널 예스(http://ch.yes24.com/Animation/Index/?lngGb=2&themeId=141&srhType=1&search=#loca1) - 한글동화. 영어동화 - 창작, 전래, 명작, 생활동화 플래시 탑재 - 무료 서비스
2. 충청북도교육청 전자도서관(http://e-lib.cbe.go.kr/) - 분야별eBook – 어린이 선택 후 전자대출, 모바일앱으로도 이용 가능 - 회원가입 후 사용 가능(정회원 인증 필요) - 멀티동화, 그림책, 한국동화, 외국동화, 동요/동시, 옛이야기, 인물 이야기, 어린이 영어, 과학과 컴퓨터, 학습만화와 교양, 역사와 문화, 종교이야기, 고전명작 3. 3~4학년군 추천도서 목록 초등 3~4학년 | 그래프를 만든 괴짜 | 헬레인 베커 글 마리 에브 트랑블레 그림 | 담푸스 | 내 스마트폰이 아프리카에 있대요 | 양혜원 글 / 소복이 그림 | 스콜라 | 덕수궁과 정동 | 김효중 글 이유나·이종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나 혼자가 편한데 왜 다 같이 해야 해? | 최형미, 이향 글 안경희 그림 | 팜파스 | 색깔의 역사 | 클리브 기포드 글 마르크-에티엔 펭트르 그림 | 노란돼지 | 안녕, 우주인 | 다카시나 마사노부 글 아라이 료지 그림 | 시공주니어 | 강아지도 마음이 있나요 | 한해숙 글 / 송은선 그림 | 아주좋은날 | 숨은 신발 찾기 | 은영 글 / 이지은 그림 | 문학동네 | 일기 쓰는 엄마 | 송언 글 / 최정인 그림 | 잇츠북어린이 | 거실에 소가 누워 있어요 | 이대형 지음 / 강혜숙 그림 | 한울림어린이 |
4. 책을 읽은 후 과제 제시하기 활동명 | 활동 내용 | 책 속 감동 한 문장 쓰기 | - 감동적인 명대사 - 주인공에게 하고 싶은 말 - 기억에 남는 장면 - 새로 알게 된 내용 - 본받고 싶어요 - 내 생각과 느낌 | 주인공 인터뷰하기 | 책 속 주인공에게 인터뷰하고 싶은 내용 정리하기 | 내가 작가라면 | 상상하여 뒷이야기 자유롭게 글쓰기 | 네 컷 만화 그리기 | 책 읽을 읽으면서 이야기의 줄거리를 바탕으로 인상 깊거나 재미있는 장면을 등장인물의 대화를 넣어 네 컷 만화로 그려보기 | 도전 골든벨 | 책 읽고 퀴즈 문제 만들기 | 독서 달력 만들기 | 책 내용 간추려 달력 만들기 - 달력에 넣을 좋은 글귀나 삽화 등 메모하며 읽기 - 책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채색 도구를 활용하여 달력 꾸미기 | 책 속 가치 보물찾기 | 책 속 가치 요소 찾기 | 인물 일기 쓰기 | 책 속 인물의 입장이 되어 일기 쓰기 | 책 광고 만들기 | 책의 특징을 살려 책 광고 만들기 - 광고의 특징을 살려 책 홍보하는 글귀 만들기 - 다양한 채색 도구 사용하여 책 광고 꾸미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