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창체
|
단원
|
생활안전
|
생활안전
|
교통안전
|
교통안전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활동
|
학교시설, 안전하게 이용해요
▷동영상 학습
|
안전하게 여가 생활을 즐겨요.
▷동영상 학습
|
안전하게 건너요.
▷동영상 학습
|
자전거, 안전하게 타요.
▷동영상 학습
|
학교 폭력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교육
▷동영상 학습
|
학습 후
(과제)
|
♡ 학교시설 안전 이용수칙 작성하기
|
♡ 안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다짐문 작성하기
|
♡ 횡단보도를 건너는
약속 몸짓으로 표현하기
|
♡ 자전거 이용 안전수칙 만들기
|
♡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위한 나의 다짐
가족들과 이야기하기
|
2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1. 시를 즐겨요
|
1. 시를 즐겨요
|
1. 시를 즐겨요
|
2. 자신 있게 말해요
|
2. 자신 있게 말해요
|
학습활동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 읽기
▷동영상 학습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동영상 학습
|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동영상 학습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기
▷동영상 학습
|
거울 앞에서
자신 있게
말하기 연습하기
(주제: 내가 좋아하는 색깔, 놀이, 친구, 음식...등)
|
학습 후
(과제)
|
♡ 가장 재미있게
읽은 시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내가 그린 장면을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인증샷 올리기)
|
♡ ‘치과에서’를 읽고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 말할 때의 바른 자세 알기(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 가족들 앞에서
바른 자세로 ‘내가
좋아하는 ○○’에
대해 말하기
(인증샷 올리기)
|
3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1. 세 자리 수
|
1. 세 자리 수
|
1. 세 자리 수
|
1. 세 자리 수
|
1. 세 자리 수
|
학습활동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는 얼마일까?
▷동영상 학습
|
세 자리 수
▷동영상 학습
|
세 자리 수 놀이하기
▷동영상 학습
|
잃어버린
카드를 찾아라
(뛰어서 세어보기)
▷동영상 학습
|
세 자리 수 만들기 놀이하기
|
학습 후
(과제)
|
♡ 90보다 10큰 수 알기(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세 자리 수 알기
(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 부모님과
함께하는 세 자리 수 놀이(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 뛰어 세 볼까요
(학습지)
※참고사항: 활동지 부모님 확인
|
♡ 가족들과 발
크기를 이야기하고
누구 발이 크고 작은지
알아보기
|
4
|
과목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봄)
|
단원
|
1. 알쏭 달쏭 나
|
1. 알쏭 달쏭 나
|
1. 알쏭 달쏭 나
|
1. 알쏭 달쏭 나
|
1. 알쏭 달쏭 나
|
학습활동
|
나의 몸 살펴보기
(내 몸을 살펴봐)
▷동영상 학습
|
우리 몸이 하는 일 알아보기
(눈으로 보고 귀로 들어요)
▷동영상 학습
|
몸을 깨끗이 하기
(이를 깨끗이 해요)
▷동영상 학습
|
아프면 어떻게 하지
▷동영상 학습
|
신체와 관련된 놀이하기
(꼬리를 잡아라)
(까치야 까치야)
▷동영상 학습
|
학습 후
(과제)
|
♡ 나의 모습과
부모님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슷한 점, 다른 점
이야기나누기
|
♡ 몸을 소중히 여기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려는 태도 갖기
|
♡ 내 몸을 깨끗이
하는지 스스로
평가해 보기
|
♥ 아픈 부위에 따른
병원 나열해보기
|
♡ 놀이하면서 재미있었던 점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기
|
학급
안내
|
▷동영상 학습: e학습터 학급방에 올려져 있는 동영상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과제는 학습 후 스스로 해결해보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쪽지 혹은 게시판을 이용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표시된 과제는 자율형과제, ♥표시된 과제는 과제 게시판에 올리는 과제입니다.
과제게시판 활용: 과제게시판에 학생들이 작성한 과제를 사진, 문서 등을 이용하여 올려주시면
학생들의 학습결과를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