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바른 마음과 행동으로

 

꿈을 키우는 1-1반!!! 홧팅!!!    

  • 선생님 : 정순희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 20일 목요일

이름 정순희 등록일 21.05.20 조회수 121

<협조 부탁드립니다.>

 

1. 하교시간이 12시 45분인데 자리 주변 청소 및 점심급식 후 담임 급식실에 있고, 교실 담임 부재 상태에서 오늘따라 아이들 간 여러 일 (이야기 듣고 해결해야 할 일)이 있어서 오늘 하교가 10분이상 늦었습니다. 

바깥에서 10분이상 기다리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수업 중간 중간 수업집중지도, 쉬는 시간 화장실 갔다가 순식간에 벌어지는 일 들, 급식시간 일찍 급식을 마친 친구는 교실에 있고, 급식이 아직 끝나지 않은 아동들은 급식실에 있어서 담임 부재중에 일어난 일 등으로 인해 수업진도나 수업진행이 쉽지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일이 생기면 들어보고 오해나 억울함 없이 해결해야해서 아이들 이야기를 최대한 들어보고 하다 보니 수업시간 35분을 다 수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7명의 아이들이 교실 한 공간에서 다툼이나 싸움이 종 종 일어날 수 있지만, 서로 싸우기도 하고 장난도 치고 하다가 친한 사이가 되기도 하는게 아이들 생활이지만, 그래도 금지해야 할 행동은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고쳐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일이 학교와 가정에서 해야할 일이기도 하구요. 

친구 때리는 행동, 친구에게 피해가 되는 행동, 친구 놀리는 행동, 친구를 위협하는 행동, 반 전체 수업 진행을 흐리는 행동, 화장실 창문 등을 올라타려고 하는 위험한 행동, 화장실 문 뒤에 숨어 친구 들어올 때 놀래키는 행동 을 당연히 하지 않도록 계속 지도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아직 어린지라 잊어버리거나 순간적으로 자신도 모르게 행동하는 경우, 습관적으로 스스로의 행동을 제어 못하여 친구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들이 생겨나네요. 여러 번 반복되는 행동에 대해 담임과 상담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다가 변화가 없으면 가정에 연락을 취합니다. 학교와 가정과 협력하여 지도하게 되면 많이 개선되고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으리라는 믿음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우가 있을 시 27명의 반 아동이 학교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권리, 아이들의 학습권을 위하여 부모님께 문자, 서면 등으로 안내드릴 것입니다. 담임인 저도 아동들의 1년의 학교생활을 책임지고 있는 위치에서 많이 노력하고 아이들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원만한 교우관계, 안전하고 평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함께 참여 해 주시고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많이 바쁘시더라도 과제가 있을 시 아이들의 바른 학습습관형성과 수업 시간에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기간내에 꼭 가정에서 해올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학습에 필요한 과제가 있어서 그 과제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과제를 안 해 왔을 때 그 수업 내내 수행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3. 지우개, 풀,네임펜 없는 친구가 있어 학습할 때 어려움이 많습니다. 확인하시고 챙겨 보내주세요.

이전글 5월 24일 월요일
다음글 5월 18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