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1.11(월) |
1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직장에서의 예절 -적절한 감정 표현 |
성취기준 | 수시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제시된 영상을 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기 -화날 때, 슬플 때, 기쁠 때 등의 감정에 대해 알기 ☞ 감정 만화 -화나는 기분 등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알기 |
㉯-제시된 자료를 보고 적절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파악하기 -그림자료를 보면서 직장에서 다양한 상황 속에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기 |
참고 자료 | ㉮ 뽀로로와 감정 표현 배우기 분노 조절 |
과제 및 피드백 | ㉯ 적절한 감정 표현 그림자료-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기 |
2 교시 | 교과 | -배운 내용을 확인하기 ☞ 학습지-감정 조절 |
단원명 | 얼씨구! 흥겨운 우리 장단 |
성취기준 | 수시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아카펠라 ‘개타령’ 뮤직비디오 감상하고 느낌 말하기 -동부 민요의 특징 알아보기 -‘통영 개타령’ 노래 부르기 -굿거리 장단에 맞추어 ‘통영 개타령’부르기 |
㉯ -아카펠라 ‘개타령’ 뮤직비디오 감상하기 -동부민요 감상하기 -‘통영 개타령’ 따라 부르기 |
참고 자료 | -수업지도안 -통영 개타령 악보 |
과제 및 피드백 | -다양한 개 짖는 소리를 탐색하고 의성어로 표현해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작업 지시 수행 |
성취기준 | 수시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연속된 작업 지시에 따라 작업수행하기 |
㉯연속된 작업 지시를 수행할 때 유의점 알기 |
참고 자료 | 진로수업동영상 https://youtu.be/aHYrrQNB7z8 |
과제 및 피드백 | 작업수행 후 느낀점 이야기하기 |
4 교시 | 교과 | 창체 |
단원명 | 가정폭력예방교육 |
성취기준 | 수시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가정폭력, 아동학대의 심각성 알기 【클릭】 아동학대, 가정폭력 ㉮㉯ 가정폭력 없는 행복한 가정 달콤·살벌한 가족, 우리 가족이 달라졌어요 【클릭】 달라진 가족 ㉮㉯ 가정폭력을 겪었을 때 대처 방법 【클릭】도움 요청하기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가정폭력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견디지 말고, 도움을 요청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