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8.(월) |
4 교시 | 교과 | ICT |
단원명 | 발전하는 정보통신기기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가정용 정보통신기기를 그림에서 찾기 ☞ 교과서75p -제시된 자료를 클릭하여 가정용 정보통신기기 확인하기 -영상을 보고 일상생활에서 전화기, 캠코더 등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 이야기하기 |
㉯-휴대전화 변천사 영상을 보고 정보통신기기의 발달에 대해 알기 ☞ 교과서76p -가정용 정보통신기기의 사용법과 기능 알기 ☞ 교과서77p |
참고 자료 | ㉮ 가정용 정보통신기기 정보통신 발자취 |
㉯ 휴대전화 변천사 가정용 정보통신기기 사용법 및 기능 |
과제 및 피드백 | -가정용 정보통신기기의 사용법과 기능 확인하기 ☞ 학습지 |
5 교시 | 교과 | 미술 |
단원명 | 생활 주변의 시각 문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다양한 광고를 감상하고 나를 광고하는 그림 그리기 광고의 종류 알아보기 광고에 담긴 의미 추측하기 |
㉯ 광고를 보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광고의 효과를 생각해 보기 |
6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스포츠 안전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스포츠 안전에 대해 알아보기 스포츠 안전 다큐 시청하기 안전캠페인 영상 시청하기 - 실내 스포츠 안전 기본수칙 알기 - 실외 스포츠 안전 기본수칙 알기 - 운동 상해에 대해 알기 |
참고 자료 | ㉮,㉯ 스포츠 안전 다큐, 안전캠페인 영상, 실내 스포츠 안전 기본수칙, 실외 스포츠 안전 기본수칙, 운동 상해란? |
과제 및 피드백 | 운동 상해와 원인과 대처 방법을 알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