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3.(수)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이야기를 읽고 주요 내용 파악하여 말하기 -사건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등장인물을 파악하여 말하기 |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어떤 사건인지 짐작하여 간단하게 말하기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생각을 짧게 말하기 -등장인물의 이름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만약 내가 등장인물이었다면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었을까 이야기 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서비스업 체험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서비스업 직무 체험 계획 ㉮㉯ 직업의 종류 알기 【클릭】 직업의 종류 ∙ 여러 가지 직업 중에서 서비스업 직무를 찾아보기 ㉮㉯ 대인 서비스업 알기 【클릭】 대인 서비스 이해 ㉮㉯ 대인 서비스업의 종류 알기 【클릭】 서비스업의 종류 ㉯㉰ 대인 서비스 분야에서 필요한 것들 알기 - 필요한 예절과 마음 알기 【클릭】 친구사이 예절 【클릭】 인사 예절 【클릭】 긍정의 마음 ㉮㉯내가 잘 하는 일 알기 【클릭】내가 잘하는 일 ∙서비스업 직무체험에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가족과 지역사회의 직업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서비스업 직무 체험 - 미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기 【클릭】 미래의 나의 모습 서비스업 직무 체험 (세차 직무) ㉮ 세차 직무 체험 【클릭】 세차 직무 ∙ 세차 직무에 필요한 능력과 세차 도구 알아보기 ㉯ 세차는 이렇게 【클릭】자동차를 깨끗이 【클릭】청소차를 깨끗이 ∙ 세차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 다양한 세차장의 모습 알기 【클릭】 세차장 모습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이야기를 읽고 주요 내용 파악하여 말하기 -사건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등장인물을 파악하여 말하기 |
㉯ -교과서의 그림을 보고 어떤 사건인지 짐작하여 간단하게 말하기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생각을 짧게 말하기 -등장인물을 그림에서 찾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만약 내가 등장인물이었다면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었을까 이야기 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