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8.(금) |
1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영상을 보며 춤곡의 특징 말하기 -춤곡의 이름을 듣고 나라 찾기 -음악의 분위기를 표현하며 춤추기 |
㉯ -바른 자세로 앉아 세계의 춤곡 감상하기 -춤곡의 특징적인 동작 따라 해 보기 -영상을 보며 자유롭게 몸을 흔들어 춤추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영상을 보며 특징적인 손동작이나 발동작을 찾아 따라 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내가 읽은 책의 제목 적기 -읽은 책 중에서 기억나는 내용과 그것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적기 -독서 감상문을 쓰면 좋은 점 알고 말하기 -독서 감상문에 들어갈 내용 알고 말하기 |
㉯ -내가 읽은 책이나 들었던 이야기의 제목 말하기 -들었던 이야기 중에서 기억나는 장면 떠올려 말하기 -이야기의 장면을 보고 생각이나 느낌 간단하게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독서 감상문에 들어갈 내용을 알고 읽은 책 중에서 하나를 골라 독서 감상문을 써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만년샤쓰의 장면을 살펴보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 말하기 -작품의 시대적 상황을 알고 말하기 -그림을 보고 만년사쓰의 내용을 상상하여 말하기 |
㉯ -만년샤쓰의 장면을 보고 알수 있는 사실 말하기 -그림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는지 간단하게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일제 강점기 시대에 입었던 옷이나 먹었던 음식을 찾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