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6.(수)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여 이야기하기 -이야기의 줄거리 쓰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쓰기 |
㉯ -이야기를 듣고 그림 찾기 -이야기 따라 읽기 -그림 중에서 인상 깊은 장면을 골라 어떤 그림인지 이야기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생활 중에서 인상깊은 장면 을 생각하여 글로 써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가족과 지역사회의 직업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지역사회에서 하는 일 ㉮㉯ 우리 고장 알기 【클릭】제천을 알아보자 ㉮㉯ 제천을 상징하는 캐릭터 알기 【클릭】제천 캐릭터 ㉮ 우리 지역(제천)의 기업에서 만드는 것과 하는 일 알기 【클릭】기업체 정보 ∙ 기업의 이름과 생산품을 알아 보기 ㉮㉯ 제천의 전통시장 사람들이 하는 일 알기 【클릭】내토 전통시장 사람들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시장을 방문한 경험 이야기하기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가족과 지역사회의 직업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직무 탐색 ㉮㉯ 우리가 사용하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만드는 사람들 알기 - 먼저 생산 활동의 뜻을 알아 보기 【클릭】 생산 활동 ㉮㉯ 여러 가지 학용품 생산 알기 【클릭】 연필 만들기 【클릭】 물감 만들기 【클릭】 공책 만들기 ∙ 사용하는 학용품과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 알기 【클릭】 학용품과 도구 안전하게 사용하기 ㉮㉯ 여러 가지 식품 생산 알기 【클릭】 사탕 만들기 【클릭】 아이스크림 만들기 【클릭】 과자 만들기 【클릭】 어묵 만들기 |
참고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하는 일을 읽고 알맞은 직업의 이름을 말하기 【클릭】 직업 찾기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감상과 나눔 |
성취기준 | 출석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4컷 만화를 보고 내용 파악하기 -독서감상문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기 -독서감상문의 필요성 알고 말하기 |
㉯ -4컷 만화의 대사 따라 읽기 -4컷 만화를 보고 책의 내용을 잘 기억하기 위한 방법 찾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주머니 속 이야기 귀신’을 읽고 독서 감상문을 써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