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12월9일) 구분 | 12.9.(수) | 1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브라질의 리우카니발, 대한민국의 전주 세계 소리 축제, 뉴질랜드의 마타리키 축제를 보고 느낀 점 말하기 -축제의 분위기를 알고 여러 가지 단어로 표현하기 | ㉯-바른 자세로 앉아 세계 음악 축제 동영상을 감상하기 -하카 춤의 동작을 천천히 따라 하기 -분위기에 어울리는 단어를 따라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각 축제의 분위기를 신체로 표현해 봅시다. -가족과 함께 하카 춤을 따라 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인간의 다양성과 인권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 이야기하기 -권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자신의 좋아하는 것 이야기하기 -권리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도움자료,지도안 | ㉯ 도움자료,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3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규칙과 대응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대응 관계에 따라 필요한 물건의 개수 알기 한 양이 변화할 때마다 그에 종속하여 변화하는 다른 한 양의 대응관계 알기 | ㉯ 하트를 접어 1명당 하나씩 나누어 주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사람이 한 명씩 늘어날 때마다 두 개씩 필요한 물건의 알아보기(신발, 장갑, 젓가락등) |
구분 | 12.9.(수)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알기 쉽게 차례차례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이야기를 읽고 주요 내용 파악하기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말 찾기 -이야기와 관련된 나의 경험 쓰기 | ㉯-이야기 따라 읽기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말 찾아 읽기 -나의 경험을 짧은 말로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다른 말들을 찾아 적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직장 예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직장 예절과 규칙 -직장 인사 예절 알아보기 -직장에서 용모와 복장 관리 알아보기 -직장에서 규칙 준수하기 | 참고 자료 | 도움자료1 도움자료2 도움자료3 | 과제 및 피드백 | 도움자료>평가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직장 예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대인관계 -상사와의 관계 알아보기 -동료와의 관계 알아보기 -성공적인 대인 관계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도움자료1 도움자료2 도움자료3 | 과제 및 피드백 | 도움자료>평가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알기 쉽게 차례차례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일이 일어난 차례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고 짧은 글 쓰기 -지금까지 겪은 일 가운데에서 기억나는 일을 떠올려 성장 일기 쓰기 | ㉯-장소의 변화에 따른 그림 찾기 -글을 읽고 시간을 나타내는 말 찾기 글을 읽고 장소를 나타내는 말 찾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기억하는 일을 기록하여 적어 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