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4.(금) |
4 교시 | 교과 | 창체 |
단원명 | 마술 배우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마술에 관해 알고 있는대로 이야기하기 -연필 마술을 보고 따라 해 보기 -동전 마술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해 보기 |
㉯-연필이 사라지는 마술을 보고 어디로 사라졌는지 말하기 -동영상을 보고 천천히 동전 마술 따라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연필 마술과 동전마술을 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촛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사이다의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촛불 끄기 -산소의 공급이 차단되면 불이 꺼지는 원리에 대해 이야기하기 |
㉯-실험 동영상을 바른 자세로 시청하기 -산소의 공급을 차단해 불을 끄는 방법을 생활 주변에서 찾아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다양한 방법으로 산소의 공급을 차단하여 불을 끄는 방법을 이야기 해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촛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탈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탈 물질을 제거하면 불이 꺼지게 되는 원리를 알고 말하기 -발화점 이하로 온도를 낮추는 방법 말하기 |
㉯-실험 동영상을 바른 자세로 시청하기 -수업을 보고 탈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한가지 이상 말하기 -수업을 보고 발화점 이하로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한가지 이상 말하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다양한 방법으로 탈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말해 봅시다 -발화점이 높은 물건들을 주위에서 찾아봅시다. |
7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규칙과 대응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출석 수업 후 평가 |
㉮ 대응 관계 알기 1:1 대응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세계 여러 나라의 수도 알기(한 나라의 수도는 하나, 1:1 대응관계)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 동영상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