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1.27.(금) |
4 교시 | 교과 | 창체 |
단원명 | 감염병 예방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감염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뮤지컬로 시청하기 뮤지컬 시청 후 감영병 예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
㉯-감염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뮤지컬로 시청하기 -바른 자세로 앉아 뮤지컬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감영병이란? |
㉯ 반짝반짝 건강손_감염병 예방 교육 |
과제 및 피드백 | -감염병의 종류와 예방법을 적어봅시다. -뮤지컬을 보고 감염병을 에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촛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불이 생활에 필요한 이유 말하기 -불을 붙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불을 붙이는데 공기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비누거품에 불을 붙이면 어떻게 될지 상상하여 말하기 |
㉯-생활속에서 불을 언제 붙이는지 말하기 -산소의 양에 따라 불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관한 동영상 시청하기 -비누 거품 속 불꽃놀이 관련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비누 거품 속에서 불이 붙는 까닭을 추측하여 이야기 해 봅시다. -학습이 어려운 친구들은 공기의 흐름을 느껴볼 수 있도록 초를 켜서 입으로 ‘후’불어서 꺼보기 |
6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촛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여러 가지 불의 모습을 그려 보기 -탈 물질과 불의 이름 말하기 -불을 붙일 때 필요한 물질 이야기하기 |
㉯-생일 초에 불을 붙이고 타는 모습 관찰하기 -탈 물질에 불을 붙이는 장면 관찰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가정에서 부모님과 요리활동을 하며 불이 타는 모습을 관찰해 봅시다. -불은 위험하니 초에 불을 붙일 때 부모님의 도움을 꼭 받습니다. |
7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화폐활용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같은 가격의 상품 구입하기(2) 몇천 몇백 원짜리 같은 가격 2가지 물건 구입에 필요한 화폐 찾기 몇천 몇백 원짜리 다른 가격의 2가지 물건 구입에필요한 화폐 찾기 |
㉯ 여러 가지 물건의 가격을 계산하는 영상보기 |
참고 자료 | ㉮ 몇 천원 짜리 물건 구입비용 화폐찾기 |
㉯ 여러 가지 물건의 가격을 계산하는 영상보기 |
과제 및 피드백 | 마트의 전단지를 활용하여 숫자 읽기, 수세기 및 화폐 하습 하기 활동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