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9.(수) |
1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여름, 여행을 떠나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소개 영상 ㉮ -성자들의 행진 합창 감상하기 -영상으로 여러 가지 악기 소리 탐색하기 -영상으로 여러 가지 악기 소리를 듣고 악기 소리 맞추기 |
㉯-성자들의 행진 합창 동영상 감상하기 -여러 가지 악기 소리 탐색하기 -성자들의 행진 합주 동영상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성자들의 행진 악보 |
과제 및 피드백 | --바른 자세로 앉아 음악을 감상해 봅시다 -동영상을 보며 악기의 이름을 말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교통안전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자동차를 타고 갈 떄 지켜야 할 일 알기 -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 알기 -승합차 안전하게 타는 방법 알기 |
㉯-자동차를 타고 갈떄 지켜야 할 일 동영상 시청하기 -승합차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1 동영상 2 |
㉯ 동영상 1 동영상 2 |
과제 및 피드백 | |
3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분수의 기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분수로 나타내기 |
㉯ 1부터 4까지 터치포인트 익히기 |
참고 자료 | ㉮ 학습동영상 |
㉯수1-4 터치포인트 |
과제 및 피드백 | 동영상을 보고 활동지를 풀어보기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이야기와 인물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소개 영상 ㉮ -‘마음도 통역이 되나요’를 보고 느낀 점 말하기 -제목을 보고 상상하여 그림 그리기 |
㉯-‘마음도 통역이 되나요’ 영상 시청하기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이야기 듣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제목을 보고 상상되는 그림 을 교과서에 그려 봅시다. -가족이나 선생님이 들려주는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를 집중해서 들어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등하교)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등하교 방법 알아보기 등하교 방법 조사하기 |
㉯여러 가지 등하교 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자신이 이용하는 등하교 방법을 말한다. ppt자료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등하교)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등하교하기 |
㉯여러 가지 교통수단의 종류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 도움자료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여러 가지 교통수단 예절에 대해 알아본다. ppt자료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이야기와 인물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를 큰 소리로 읽기 -글을 읽고 인물의 마음 알아보기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이야기를 듣고 등장인물 말하기 -이야기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이야기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인물의 마음 알아보기 교과서 |
과제 및 피드백 | -인물의 마음이 어떤지 교과서에 적어 봅시다. -등장인물의 이름을 말하고 인물의 마음을 간단하게 말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