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수) |
1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여름! 여행을 떠나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소개 영상 ㉮ -입으로 비트박스 소리 내기 -바람이 불어오는 곳 노래 부르기 -신체 악기로 일정 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
㉯-비트박스 동영상을 바른 자세로 감상하기 -바람이 불어오는 곳 노래를 들으며 따라 부르기 -손뼉을 치며 노래 따라 부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바람이 불어오는 곳 악보 |
과제 및 피드백 | -신체 악기로 4박자 리듬을 치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손뼉을 치며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전기안전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안전한 전기기구 사용법 알기 -전기 과부화 예방 알아보기 -전기 기구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
㉯ -안전한 전기기구 사용법 알기 -전기 코드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1 |
㉯ 동영상 2 |
과제 및 피드백 | |
3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단위 변환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m, ㎞단위 변환하기 |
㉯ 내 몸으로 길이 재기 |
참고 자료 | ㉮ 단위변환 알기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주변의 사물의 길이를 재어 단위를 변환하여 봅시다. 내 방은 나의 걸음으로 몇 걸음인지 재어 봅시다.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경헙과 생각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학습안내영상 ㉮-높임말을 알고 에절에 맞게 편지글 고쳐 쓰기 -편지봉투 쓰는 방법 알기 |
㉯반말과 높임말을 구별하여 사용하기 |
참고 자료 | ㉮높임말을 사용해요 가정에서의 높임말 |
㉯ 바른말 높임말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를 보고 예절에 맞게 편지글을 고쳐 써 봅시다. -높임말을 보고 써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단정한 용모 가꾸기 |
㉯개인위생 관리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ppt자료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자기관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기 위한 방법 실천하기 |
㉯건강한 몸을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자료/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ppt자료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경험과 생각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학습 안내 영상 ㉮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편지 쓰기 |
㉯ -오늘 있었던 일을 짧은 문장으로 써 보기 -부모님 이름 쓰기 |
참고 자료 | ㉮ 부모님께 편지 쓰는 팁 |
㉯ 일기 쓰는 방법 |
과제 및 피드백 |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편지를 쓰고 편지봉투에 넣어 부쳐봅시다. -부모님의 이름을 써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