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반은 항상 쾌활하고 웃음이 많고 서로를 잘 챙겨주는 착한 학생들이 모여 꿈을 위해 노력하는 멋진 반입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서울
고등학교
1~3학년군
국어(나)
95~101쪽
단 원
17. 이야기와 인물
제재
2.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학습 목표
인물의 마음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준 비 물
도화지, 필기구, 공책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영상을 보고 이야기하기
- 『마음도 통역이 되나요.』를 보고 느낀 점을 말해 봅시다.
-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방법을 말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Wg3DC3Tz5SM
EBS 지식채널e
활동1
□ 제목을 보고 그림 그리기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를 상상하며 그림을 그려 봅시다.
- 그림으로 이야기를 상상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0o7Ws7QiF3E
유투브
활동2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읽어보기
- 이야기를 읽고 대강의 내용을 알아봅시다.
【자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ky2luck&logNo=30019531051
네이버 블로그
활동 3
□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이야기를 다시 한 번 읽어 봅시다.
- 이야기 속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여 봅시다.
마치며
□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인물의 마음을 파악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봅시다.
- 지금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의 행동을 보고 마음을 파악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1차시에 만든 마음을 나타내는 낱말카드로 등장인물의 마음을 파악하는 활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글을 읽기 힘든 학생을 위해 학부모, 교사는 오디오 북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만화, 드라마 등을 보고 등장 인물의 마음을 이야기 하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