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김정호

활기찬 김정호반 입니다. 

늘 평안한 교실
  • 선생님 : 김성진
  • 학생수 : 남 3명 / 여 3명

[과학] 가 2.음료수(4.날씨와 관련된 직업 탐색하기) 지도안

이름 김성진 등록일 20.05.14 조회수 17

단 원

2. 음료수

제재

1. 날씨와 생활의 관계

학습 목표

날씨와 관련된 직업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동영상 자료, 스마트폰, AAC 애플리케이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기상캐스터가 하는 일 알아보기

- 사진을 보며 기상캐스터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말해봅시다.

자료네이버에 <기상캐스터> 이미지 검색하여 보여주기 https://www.naver.com/

네이버

활동1

기상캐스터 되어보기

- 일기 예보를 듣고 기억에 남는 부분을 이야기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epdJa2wSdY

- 기상캐스터가 되어 오늘의 날씨를 예보해봅시다.

유튜브

활동2

날씨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 알아보기

- 동영상을 시청하며 날씨와 관련된 직업을 알아봅시다.

자료(수상안전요원이 하는 일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DHeUddlCX8

자료(기상예보관이 하는 일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6wg9EpE_XU

- 날씨와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을 본 경험을 말해봅시다.

유튜브

활동3

날씨가 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날씨 경영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channel/UCyr69KqfuOVmpYecPfFKsaQ

유튜브

마치며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오늘 알아본 날씨와 관련된 직업을 말해봅시다.

- 기상캐스터, 수상안전요원, 기상예보관이 하는 일을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기상캐스터가 되어 오늘의 날씨를 예보해보는 활동을 할 때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활용하여

자기의 모습을 촬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표현 언어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AAC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일기 예보를 할 수 있습니다.

상징으로 말하기 기능 이용 (그림이나 사진 선택 시 음성이 출력됨)

문자로 말하기 기능 이용 (내용을 문자로 입력하면 음성으로 변환되어 출력됨)

 

이전글 [과학] 가 2. 음료수(1. 날씨와 생활과의 관계) 교과서
다음글 [과학] 가 2.음료수(3.날씨와 산업 활동의 관계 탐색하기) 지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