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6.(수) |
1 교시 | 교과 | 여가활용 |
단원명 | 건강한 우리 집 (가족과 함께 다과 즐기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일반식 상차림과 다과 상차림 사진을 비교하여 살펴보기 - 명절 다과 상차림 영상을 감상하며 다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기 - 다과를 준비할 때 필요한 음식 고르기 ☞ 교과서40p |
㉯ - 다과상 준비 순서 알기 - 제시된 자료를 보고 과일을 씻고 깎기 - 영상을 참고하여 과일을 예쁘게 세팅하기 - 제시된 자료를 보고 차 우리기 - 다과상을 준비하고 사진 찍기 ☞ 교과서41p -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며 다과 즐기기 ☞ 교과서42p |
참고 자료 | ㉮ 일반식 상차림과 다과 상차림 명절 다과 상차림 |
㉯ 과일 씻기와 과일 깎기 예쁘게 과일 세팅하기 티백차와 홍차 우리기 |
과제 및 피드백 | 다양한 다과 상차림을 살펴 보고 나만의 다과상 꾸미기 ☞ 유튜브-다과상 매뉴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자신 있게 말해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기 - ‘얼굴이 빨개져도 괜찮아’를 보고 물음에 답하기 - 남자아이가 어떻게 발표하는지 이야기해보기 |
참고 자료 |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보충자료 |
3 교시 | 교과 | 진로 |
단원명 | 면접 준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면접의 절차별 행동 요령을 안다. |
㉯ 면접의 절차별 주의할 점을 안다. |
참고 자료 | ㉮,㉯ 진로수업동영상 https://youtu.be/pLYBdI0276I |
과제 및 피드백 | 모의면접 준비하기 |
4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시각과 시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몇 시 몇 분 알아보기 - 시계를 찾아 시각을 읽고 비교하기 - 시계가 나타내는 시각 읽기 |
㉯ 시계 보는 방법 알기 |
참고 자료 | 교과 학습 자료,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학습자료 > 보충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