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14.(월) |
1 교시 | 교과 | 창체(진로) |
단원명 | 진로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지금은 사라진 직업의 종류 이야기하기 - 미래에 생겨날 직업 이야기 하기 |
㉯ - 여러 가지 직업 활동 동영상 시청하기 - 미래에 생겨날 직업에 관한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 역사 속으로 사라진 직업들, 더 이상 볼 수 없는 역사 속 이색 직업 |
㉯ - 미래의 직업 |
과제 및 피드백 | - 지금은 없지만 미래에 생겨날 직업에 관한 그림을 그려 봅시다. - 동영상을 시청하며 직업의 이름 이야기 해 봅시다. |
2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일과 행복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행복의 순간을 감상하고 내가 행복했던 경험 이야기하기 - 행복한 삶을 위한 조건 알기 |
㉯ - 일을 해 본 경험을 이야기하기 - 교과서를 보고 행복해 보이는 직업인 찾기 - 일과 행복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직업 탐색하기 |
참고 자료 | ㉮ 행복의 순간, 행복의 조건 |
㉯ 교과서, 일과 행복, 직업 탐색 |
과제 및 피드백 | - 직업 심리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직업 탐색하기 ☞ 직업 심리테스트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일과 행복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영상을 보고 직업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 알기 - 다양한 직업인의 하루를 알고 직업에 대한 자신의 생각 이야기하기 - 환경미화원이 없는 세상에 대해 상상해보고 사회에 꼭 필요한 직업의 가치 알기 |
㉯ - 직업에 대한 편견을 알기 - 편견을 깨고 직업에 도전하는 의미 알기 - 직업에 대한 올바른 태도 알기 |
참고 자료 | ㉮ 직업에 대한 생각, 간호사 역학조사관, 네일아트, 제빵사, 사회에 필요한 직업 |
㉯ 직업에 대한 편견, 편견을 깬 사람들, 직업의 올바른 태도 |
과제 및 피드백 | -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직업을 검색하여 나에게 알맞은 직업을 알기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빛나는 세계 음악 고운 빛 우리 음악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노랫말에 따라 ;장구랑 춤을‘ 반주에 따라 노래하기 - 노래에 맞추어 세마치장단을 손장단으로 치기 - 음악에 맞추어 탈춤동작으로 춤추기 |
㉯ - 장구의 구음을 듣고 손장단으로 소리내기 - 노래들 들으며 따라 부르기 - 노래에 맞추어 자유롭게 흔들며 춤추기 |
참고 자료 | 수업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 가족들과 역할을 정해 음악에 맞추어 노래, 춤, 장단치기를 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도전 (구르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구르기 종류 알아보기 여러 가지 구르기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앞 구르기 동작 알아보기 뒤 구르기 동작 알아보기 |
㉯ 옆 구르기 하기 사진을 보고 매트에서 팔 펴서 옆구르기 동작 하기 사진을 보고 매트에서 팔 붙여서 옆 구르기 동작 하기 |
참고 자료 | ㉮ 구르기 종류, 앞 구르기, 뒤 구르기 |
㉯ 옆 구르기 |
과제 및 피드백 | - 구르기 동작을 반복하여 실시해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활용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정보화 사회 관련 영상을 통해 인터넷 사용의 편리한 점과 안전에 대해 알기 - 인터넷을 활용한 단체 여가 활동의 특징 알기 |
㉯ - 관심 있는 분야의 여가활동을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서 검색하기 -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 가입하기 - 인터넷을 활용한 단체 여가활동의 올바른 예절 알기 |
참고 자료 | ㉮ 정보화 사회, 인터넷 안전교육, 교과서 |
㉯ 카페 블로그 가입방법, 네티켓, 좋은 냇글 공익광고 |
과제 및 피드백 | - 온라인학습 예절에 관해 알고 실천하기 ☞ 온라인학습 예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