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수) |
1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행복한 문화인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여가 문화 활동의 좋은 점 이야기하기 -안전한 여가 활동 준수사항 알아보기 |
㉯-안전한 여가 활동 준수사항 알아보기 -태권도 기본 동작을 따라 하며 여가 활동 즐겨보기 |
참고 자료 | ㉮, ㉯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표적 도전 게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볼링의 기본 기술을 익혀보기 볼링 장비, 게임방법, 규칙 등 알기 |
㉯ 볼링을 활용한 게임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 볼링 게임방식,규칙 볼링 그립 및 스텝 |
㉯ 동영상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볼링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
3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움직이는 모양을 흉내내는 말 쓰기 모양을 흉내 내는 말 쓰기 |
㉯흉내 내는 동물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동물 이름 말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
4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빛의 굴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빛이 꺾이는 모습 관찰하기 -렌즈의 원리 동영상 시청하기 -빛의 굴절 실험 직접 해보기 |
㉯-빛의 꺾이는 모습 관찰하기 -빛의 굴절 실험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5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근로윤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직업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근면의 의미 알아보기 |
㉯직업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자세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도움자료 |
과제 및 피드백 | 도움자료 평가 |
6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근로윤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직업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정직의 의미 알아보기 |
㉯직업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성실한 자세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도움자료, 도움자료1 |
과제 및 피드백 | 도움자료 평가, 도움자료1 평가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흉내 내는 말의 재미느끼기 -주변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 찾기 -‘동물농장’ 노래 듣고 흉내 내는 말 찾기 |
㉯주변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 따라 내기 -‘동물농장’ 노래 듣기 -여러 가지 낱말 듣고 따라 읽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자료/동물농장 노래 |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