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1.30.(월) |
1 교시 | 교과 | 창체(진로) |
단원명 | 진로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지금은 사라진 직업의 종류 이야기하기 - 미래에 생겨날 직업 이야기 하기 |
㉯ - 여러 가지 직업 활동 동영상 시청하기 - 미래에 생겨날 직업에 관한 동영상 시청하기 |
참고 자료 | ㉮ - 역사 속으로 사라진 직업들 - 더 이상 볼 수 없는 역사 속 이색 직업 |
㉯ - 미래의 직업 |
과제 및 피드백 | - 지금은 없지만 미래에 생겨날 직업에 관한 그림 그리기 - 동영상을 시청하며 직업의 이름 이야기하기 |
2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조립 직무 체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조립 관련 영상을 감상하고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기 |
㉯ 조립에 필요한 복장 알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교과서 |
㉯ 경비행기 조립하기, 안전보호장비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1쪽) |
3 교시 | 교과 | 직업 |
단원명 | 조립 직무 체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조립 도구 알아보기 |
㉯ 전동 드라이버 사용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교과서 |
㉯ 공구만화, 전동드릴 사용법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2쪽) |
4 교시 | 교과 | 음악 |
단원명 | 가을이 오는 소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모짜르트의 편지의 2중창 감상하고 느낌 말하기 - 돌림노래 부르기 - 영화 속 노래 감상하기 - 화음이 비슷한 노래 부르기 |
㉯ - 모짜르트의 편지의 2중창 감상하기 - 돌림노래 따라 부르기 - 영화 속 노래 감상하기 - 화음이 비슷한 노래 따라 부르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모자르트의 편지의 2중주 ㉰ 활동1 (돌림노래부르기) ㉱ 확동2 (영화 속 노래) ㉲ 활동3 (화음이 비슷한 노래) |
과제 및 피드백 | -바른 자세로 앉아 음악을 감상해 봅시다 -가족과 함께 돌림노래를 불러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2. 도전 (3. 던지기 도전 게임)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여러 가지 공 던지기 소프트볼, 미식축구 공, 핸드볼공 던지기 수건으로 공 던지기 연습하기 거리를 늘려 가며 던지기 간이 게임 하기 |
㉯ 공던지기 동작 익히기 - 공을 사용하지 않고 던지기 동작 연습하기 |
참고 자료 | ㉮, ㉯ 수건으로 던지기 연습, 수건으로 던지기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활동지를 이용하여 던지기 연습을 하여 봅시다. |
6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또래 여가활동 계획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또래 여가활동 약속을 정하는 방법 생각하기 - 영화 보러 가는 계획 세우기 |
㉯ - 지도를 이용하여 또래 여가활동 계획 세우기 - 또래 여가활동에 필요한 물품 알기 |
참고 자료 | ㉮지도안 현재상영영화 메가박스, CGV |
㉯네이버 지도 길 찾는 방법 버스 타기 도보 길 찾기 |
과제 및 피드백 | 다양한 또래 여가 활동을 알아보고 계획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