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4일(금) 학습 계획 입니다. 다운 받으셔서 학습해 주시고 덧글로 출석 확인도 꼭 부탁드립니다.~ □ 원격수업 일일학습계획(9월4일) 구분 | 9.4.(금) | 1 교시 | 교과 | 여가 | 단원명 | 영상 여가 활동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블로그를 보고 상황에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사진 촬영하기 - 동영상 촬영하기 | ㉯ - 인터넷에서 동영상 시청하기 - 사진 촬영하기 - 동영상 촬영하기 | 참고 자료 | ㉮ 지도안 | ㉯ 지도안 | 과제 및 피드백 | | 2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5. 명절 이야기 (3. 명절 소식)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 안내 방송을 듣고 무엇을 안내하는 방송인지 말하기 - 행사 안내문을 읽고 안내문의 내용 설명하기 | ㉯ - 다양한 안내문 살펴보기 | 참고 자료 | ㉮ 안내 방송1, 안내 방송2, 행사 안내문 | ㉯ 안내문, 안내문1, 안내문2, 안내문3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학습지, 평가지 | 3 교시 | 교과 | 미술 | 단원명 | 생활 속이 디자인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종이컵으로 감정 얼굴 그리기 | ㉯ 포스터의 역사 알기 | 참고 자료 | ㉮ 활동안내영상, 활동과정안내 | ㉯ 활동안내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주변에서 다양한 포스터를 찾아보고 다른 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 4 교시 | 교과 | 창체(동아리) | 단원명 | 프로그래밍 놀이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 - 가방까지 이동하는 엔트리봇 관찰하기 - 사전에 코딩된 예지를 통해 엔트리봇이 가방까지 이동하는 모습 관찰하기 - 가방까지 가기 위한 방향과 움직여야 할 칸 세어 보기 - 엔트리봇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를 확인하고 순서에 맞게 코딩하기 | 참고 자료 | ㉮,㉯ 엔트리 학교 가는 길(해설), 엔트리봇 학교 가는 길 실행, 엔트리봇 코딩 방법 안내, 엔트리 코딩 학교(순차+반복) | 과제 및 피드백 | 목적지를 확인하고 순서를 확인하여 명령어 블록을 순서대로 코딩해 봅시다. | 5 교시 | 교과 | 과학 | 단원명 | 3. 주방 (2. 주방 조리 도구)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생활 주변에서 사용하는 도구 알아보기 - 도구가 없어서 불편했던 경험 이야기하기 - 생활 주변에서 사용하는 도구의 사용법 조사하기 | ㉯ 생활 주변에서 사용하는 도구 알아보기 - 생활 주변에서 사용하는 여러 도구 사용하기 | 참고 자료 | ㉮안전도구사용, 필기도구, 생활주변사용도구 | ㉯생활도구안전한사용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 6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100까지의 수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짝수와 홀수 알아보기 | ㉯ 1큰 수, 1작은 수 알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자료/ 수학익힘책 | ㉯ 동영상 자료/ 수학익힘책 | 과제 및 피드백 | 주변에서 둘씩 짝지어진 물건을 찾아봅시다. | 7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5. 명절 이야기 (4. 흥겨운 우리 명절)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명절에 하는 민속놀이 알아보기 - 명절에 하는 민속놀이를 살펴보고 자신의 경험 말하기 - 민속놀이를 설명하는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 멸절 음식을 설명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 파악하기 - 명절을 설명하는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 ㉯ 명절에 하는 민속놀이 알아보기 명절에 하는 민속놀이의 다양한 사진이나 그림을 보고 민속놀이의 이름 말하기 | 참고 자료 | ㉮ 민속놀이란, 명절 음식, 명절이란 | ㉯ 민속놀이 사진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학습지, 평가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