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참나무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중 2 참나무 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꿈과 끼가 함께 하는 교실
  • 선생님 : 김선웅
  • 학생수 : 남 3명 / 여 3명

4월 23일(목)

이름 김선웅 등록일 20.04.22 조회수 17

4월 하고도 22일이나 지났는데, 아직 날씨가 춥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도 따뜻하게 입고, 조금씩이나마 운동도 해야해.~

23일 공부자료 올릴게~

공부도 하고 출석도 하고.!!!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비고()

4

/

23

()

과목

수학

ICT

음악

* 방과후 특기적성 활동 제약으로

인하여 가정 내 자율활동 실시

(ex : 영화 관람, e-스포츠, 역사 공부 등)

* 동영상 자료 :

1. e스포츠 축구 플레이 영상

2. 한국사 2. 선사시대의 생활모습(2)

단원

세자리 수

정보와 통신

바른 호흡으로 노래하기

주제

몇 백 알기

정보 전달하기

2. 바른 입모양으로 노래하기

활동

생각

끌어오기

*몇 백 알기숫자 동요 들어보기

- 영상을 보고 백 단위 숫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클릭몇백알기

*다양한 정보 전달방법

알아보기

-정보전달의 발달 과정과 다양한 정보 전달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클릭정보전달발달과정

*시계 흉내내기 놀이하기

- 시계노래를 들으며 똑딱똑딱

부분을 따라한다.

- 시계노래의 가사를 바꾸어 주요

부분을 따라한다.

)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기차는 아침부터 칙칙폭폭

클릭노래 '시계'

생각

펼쳐보기

*100~900까지 숫자 세어보는 방법 알아보기

-학습지를 보고 100~900까지 숫자를 읽는 방법과 100개씩 한 묶음당 개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봅시다.

자료<붙임자료1>을 출력하여 100~900까지

숫자에 대해 알고 적어보기

<지도방법>) 100개씩 2상자 또는 3상자일 때 몇 백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동전으로 몇 백인지 알아보기

- 학습지를 보고 제시된 동전의 개수에 따라 값이 얼마인지 알아봅시다.

자료<붙임자료2>을 출력하여 100원짜리 동전의 개수에 따른 값을 알고 적어보기

<지도방법>) 100원짜리 동전개수에 따라 몇 백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정보전달의 의미알기

실 전화기를 통해정보전달 놀이하기

클릭실전화기 정보전달

귓속말 전달하는 놀이 활동 시청하기

클릭귓속말 정보전달

* 정보 전달 방법에

따른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을 알기

-다양한 정보 전달의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을 알아보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정보 전달 방법을 이야기하기자료활동지

*제제곡 익히기

★「봄 오는 소리노래의 음을 허밍

으로 부른다.

◆「봄 오는 소리노래의 가사를 주의

깊게 듣는다.

- 마라카스 흔들며 노래 부르기

클릭제제곡 : 봄이 오는 소리

*바른 입모양으로 모음 소리 내기

,,,,,,,,,ㅣ 입모양을 따라하며 발성하기

발성할 때의 입모양을 거울로 확인하기

자료기본 입모양 그림자료

마무리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다른 구체물을 활용하여 개수에 따른 값(몇백)이 얼마인지 다시 알아봅시다.

<지도방법>) 생활용품에서 주로 쓰는 물티슈(100매짜리x1)9개 이내로 활용하여 개수에 따라 몇백이 되는지 이야기 합니다.

*활동 정리하기

-정보 전달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정보 전달을 할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오늘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바른 발성을 위해서는 바른 입모양이

필요함을 생각해 봅시다.

- 부모님 확인 및 주별 제출 (교사 방문시)

- 선생님에게 : (자유롭게 써 주세요.)


 

이전글 4월 24일(금) (6)
다음글 4월 22일(수)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