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펼쳐보기 | *100~900까지 숫자 세어보는 방법 알아보기 -학습지를 보고 100~900까지 숫자를 읽는 방법과 100개씩 한 묶음당 개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봅시다. 【자료】<붙임자료1>을 출력하여 100~900까지 숫자에 대해 알고 적어보기 <※지도방법>예) 100개씩 2상자 또는 3상자일 때 몇 백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동전으로 몇 백인지 알아보기 - 학습지를 보고 제시된 동전의 개수에 따라 값이 얼마인지 알아봅시다. 【자료】 <붙임자료2>을 출력하여 100원짜리 동전의 개수에 따른 값을 알고 적어보기 <※지도방법>예) 100원짜리 동전개수에 따라 몇 백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 *정보전달의 의미알기 ★실 전화기를 통해정보전달 놀이하기 【클릭】실전화기 정보전달 ◆귓속말 전달하는 놀이 활동 시청하기 【클릭】귓속말 정보전달 * 정보 전달 방법에 따른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을 알기 -다양한 정보 전달의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을 알아보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정보 전달 방법을 이야기하기【자료】 활동지 | *제제곡 익히기 ★「봄 오는 소리」 노래의 음을 허밍 으로 부른다. ◆「봄 오는 소리」 노래의 가사를 주의 깊게 듣는다. - 마라카스 흔들며 노래 부르기 【클릭】 제제곡 : 봄이 오는 소리 *바른 입모양으로 모음 소리 내기 ★ㅏ,ㅑ,ㅓ,ㅕ,ㅗ,ㅛ,ㅜ,ㅠ,ㅡ,ㅣ 입모양을 따라하며 발성하기 ◆ 발성할 때의 입모양을 거울로 확인하기 【자료】 기본 입모양 그림자료 |
마무리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다른 구체물을 활용하여 개수에 따른 값(몇백)이 얼마인지 다시 알아봅시다. <※지도방법>예) 생활용품에서 주로 쓰는 물티슈(100매짜리x1개)를 9개 이내로 활용하여 개수에 따라 몇백이 되는지 이야기 합니다. | *활동 정리하기 -정보 전달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정보 전달을 할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오늘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바른 발성을 위해서는 바른 입모양이 필요함을 생각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