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참나무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중 2 참나무 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꿈과 끼가 함께 하는 교실
  • 선생님 : 김선웅
  • 학생수 : 남 3명 / 여 3명

12월 30일(수)

이름 김선웅 등록일 20.12.30 조회수 4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1230()입니다. 오늘도 코로나 조심!

자가진단과 함께 출석체크도 잘 해주세요~

*오늘 아침조회는 실시간으로 했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노력해서 함께 하면 좋겠네요.

Screenshot_20201230-095617_Zoom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교과

수학

수학

과학

음악

음악

체육

ICT

단원명

곱셈의 기초

(묶어 세기 1)

곱셈의 기초

(묶어 세기 2)

측정

악곡의 특징

성악곡과 기악곡

표현하기

(여러 가지 움직임 표현하기)

컴퓨팅 사고와 문제 해결

주요

활동

㉮㉯㉰묶어세기의 필요성

클릭녹기전에 빨리 셀수 있는 방법은?

클릭새로운 족장은?

 

 

㉮㉯ 가정에서 여러 가지 구체물로 묶어 세어보기

- 상자와 접시 등에 색종이, 사탕 등을 담기

- 종이컵 몇 개씩 쌓기, 쿠키 몇 개씩 포장하기

 

 

㉮㉯당근, 산딸기가 몇 개씩 몇 묶음, 총 몇 개인지 알아보기

클릭모두 몇개인지 알아보기

㉮㉯㉰ 묶어세기의 필요성

클릭황톳길에 찍힌 발자국 수

㉮㉯몇 개씩 묶여 있는지 알아보기

- 색종이, 블록 등이 몇 개씩 묶여 있는지 말하기

- 과자, 음료수가 각각 몇 개씩 묶여 있는지 말하기

클릭몇개씩 묶여있는지 알기

㉮㉯몇 개씩 몇 묶음인지 세어보기

클릭신나는 축구경기

클릭신나는 체육대회

몇씩  묶음을 몇의  배로 나타내기

클릭다음 백과

㉮㉯묶어세면 좋은점 말하기

클릭체육대회-배드민턴

액체를 담을 수 있는 물건 찾기

 

㉮ ㉯ 공통

관련 동영상 보기

클릭조리질해보기

클릭채소세척 방법

포장 놀이하기

여러 가지 물체에 물 담아보기

클릭꾸미기

 

물을 담기 좋은 것 찾기

, , 물병, 국자, 종이봉투, 헝겊 주머니, 종이 상자, 냄비 등 여러 가지 담을 수 있는 물건을 준비하여 물 담아보기

 

물을 담기 좋은 조건 찾기

담은 물이 그대로 있는 도구와 변화가 있는 도구를 나누어 공통된 특징 찾아보기

작곡가 원일알기

클릭위키백과

-‘신 뱃놀이악곡 알기

클릭신 뱃놀이악곡

클릭신 뱃놀이영상

-각 악장의 특징 파악하기

클릭각 악장의 특징

 

제재곡에 나오는 악기의 음색과 리듬을 느끼기

클릭신 뱃놀이구성 악기

-제재곡의 구성 악기 중 국악기와 서양악기를 구분하기

클릭우리나라 및 서양악기

-3악장 주제 가락인 민요 뱃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클릭민요 뱃노래

-민요 뱃노래와 차이점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기

송어에 대해 알기

(숭어 : 바다에서 사는 물고기, 송어 : 민물고기)

클릭송어 다큐

-작곡가 파악하기

클릭슈베르트(지식백과)

-‘송어동화를 보면서 제재곡 알기

클릭송어동화

 

 

송어를 피아노 5중주와 감상하면서 연주되는 악기의 종류와 생김새 알기

클릭피아노5중주 송어

-‘송어를 성악가가 부른 예술가곡으로 감상하기

클릭예술가곡 송어

-제재곡 송어를 들으며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기

클릭교과서 송어

㉮ ㉯ 공통

클릭준비운동

 

빠르고 느리게 움직이는 동물의 동작 표현하기

클릭동물의 움직임

클릭동물의 움직임-1

 

무게 변화 움직

클릭리듬 표현

클릭리듬 표현-1

 

시간 변화 움직임

클릭리듬 표현

클릭리듬 표현-1

공간에 변화 움직임

클릭움직임 표현

 

움직임의 흐름에 변화를 주어 움직임 표현하기

클릭움직임 표현

컴퓨팅 사고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클릭] 컴퓨터적 사고란?

 

 

미래의 사회 모습을 알아봅시다.

[클릭] 미래의 사회 모습

 

 

발전하는 컴퓨터 기술을 알아봅시다.

[클릭] 2025년의 인류

과제 / 피드백

묶어 세면 좋은 점 말하기

-가정에 있는 접시에 물건을 담아 묶어 세기 해보기

-투병 지퍼백에 초코파이를 몇 개씩 담아 묵어 세기 해보기

오늘 활동에 대한 생각

이나 느낌을 이야기하여

보세요

제재곡에 나온 국악기 및 서양악기를 각각 1개씩 말하기

주제선율을 들으며 자유롭게 신체표현하기

안전사고 유의하기

미래에 만들 수 있는 물건 말하기

이전글 12월 31일(목) (6)
다음글 12월 29일(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