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4월 16일(월)~17일(금)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차시 | 과목 | 꿈끼탐색활동 | 꿈끼탐색활동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 국어 | 국어 |
단원명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학습 주제 |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말하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학습활동 | 도입 | PPT학습안내 <동기유발> 시감상하기 ‘아침이 오는 이유’(ppt) | PPT학습안내 <동기유발> 시감상하기 ‘귀뚜라미와 나와’(ppt) |
전개 | <활동1>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동영상 학습 <활동2>그림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ppt) | <활동1> 등 굽은 나무 읽어보기 <활동2>시에 대한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 동영상 학습 |
정리 | ☑ (PPT) 꽃씨를 읽고 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활동지 학습 | ☑ (PPT) 「내 맘처럼」을 읽고 말하는 이가 친구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홈페이지에 올리기 |
참고 사항 | ★퀴즈 | ★퀴즈 |
2 차시 | 과목 | 꿈끼탐색활동 | 꿈끼탐색활동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 음악 | 수학 |
단원명 | 1.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 1. 큰 수 |
학습 주제 | G선상의 아리아를 감상하고 표현하기 | 큰 수가 사용되는 예 알아보기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G선상의 아리아, 국악버전 ☺동영상학습 | PPT학습안내 <동기유발>수학송 듣기 ☺일만억조송 |
전개 | <활동> ‘야옹!클래식, 춤추는 랩소디, G선상의 아리아’를 통해 바흐의 일생과 음악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이번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알기 ☺ 동영상학습 <활동2> 준비도 확인하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 음악의 느낌을 물감으로 표현활동하기 활동지 안내 | ☑ 우리 생활에서 큰 수가 사용되는 예를 세 가지 찾아 부모님과 함께 수 읽어보기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