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8(월) |
1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단원명 | 사이버중독예방교육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휴대전화 사용 시 주의사항 알기 -휴대전화 사용 규칙 세우기 -하고 싶은 것 부모와 상의하고 사용하기 -휴대전화 사용 하지 않을 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하기 |
참고 자료 | ㉮㉯휴대전화 사용 규칙을 배워요-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휴대전화 바르게 사용하기 |
2 교시 | 교과 | 사회 |
단원명 | 우리 이웃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 상황에 맞는 도움을 요청할 기관 구분하기 <활동> 도움을 요청 할 기관과 이웃을 찾아 연결하기 |
㉯ 이웃 사이에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 이웃 예절 다짐서 작성하기 |
참고 자료 | ㉮ 동영상 |
㉯ |
과제 및 피드백 | 학습지 풀기(홈페이지 탑재) |
3 교시 | 교과 | 체육 |
단원명 | 전래놀이 하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노래에 맞춰 손뼉치기 놀이하기 |
㉯상대방의 동작을 보며 손뼉치기 놀이 따라하기 |
참고 자료 | ㉮㉯손뼉치기 놀이 |
과제 및 피드백 | 푸른하늘 은하수, 아기 염소 노래에 맞춰 손뼉치기 놀이하기 |
4 교시 | 교과 | 국어 |
단원명 | 기본 낱말과 문장 익히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수준별) | ㉮‘양치기 소년‘ 동화 자막을 보며 낱말과 문장 익히기 -‘양치기 소년‘ 동화 큰 소리로 따라 읽기 |
㉯‘양치기 소년‘ 동화 동영상 시청 |
참고 자료 | ㉮㉯'양치기 소년' 동화 동영상 |
과제 및 피드백 | 반복하여 듣고 따라 읽기 |
5 교시 | 교과 | 수학 |
단원명 | 수와 연산 |
성취기준 | 출석 수업 후 평가 |
주요 활동 | ㉮더해지는 상황 알기 -더해지는 상황 보며 더하기 이해하기 -1~9의 숫자에 1~9 더하기 |
㉯더해지는 상황 동영상 보기 |
참고 자료 | ㉮㉯숫자에 1~9 더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더해지는 상황 반복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