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7반

*자신을 존중하고 친구를 배려하는 멋진 3학년 7반입니다.^^

*매일 알림장과 시간표를 확인하여 준비물과 교과서를 잘 가져올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을 존중하고 친구를 배려하자
  • 선생님 : 손혜진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5월 4일~5월 8일 온라인 학습 계획 + 질문 해주세요

이름 손혜진 등록일 20.04.29 조회수 5
첨부파일

5월 1주 5월 4()~5월 8()

구분

5/4()

재량휴업일

5/5()

5/6()

5/7()

5/8()

1

교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402-01]

[402-01]

[402-01]

[403-01]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학습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기 교과서 필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1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교과서 필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교과서 필요

교과서

국어 72~73

국어 74~77

국어 74~77

국어 78~79

학습

활동

도입

☺ 동기유발

문단 구분이 잘된 글 찾기 PPT1,2,3,4

☺ 동기유발PPT

PPT1,2,3,4

☺ 동기유발

문장 사다리 타기

☺ 동기유발PPT

생각 그물 완성

PPT1,2,3

전개

<활동1> ‘장승에서 중심 문장뒷받침 문장 찾기

교과서 72쪽 PPT5,6,7,8

<활동2> 중심 문장찾기

교과서 73쪽 PPT9,10,11

<활동1>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PPT5,6,7

󰏊확인 문제

<활동2> 중심 문장

찾는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1>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를 읽고 중심 문장 파악하기

교과서 77쪽 PPT1,2,3,4,5,6,7

<활동2>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읽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아보기

PPT8

󰏊확인 문제

<활동1>중심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동영상학습

국어 78쪽 PPT4,5,6

<활동2>문단에 알맞은 중심 문장 쓰기

동영상학습

국어 79쪽 3, 4번하기

정리

정리PPT(중심 문장,

뒷받침 문장 특징)

정리PPT

(낱말 뜻 알아보기)

정리PPT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는 방법)

정리PPT

(문단을 쓰는 방법)

참고사항

5월 6일 7교시로 인정

2

교시

과목

수학

수학

과학

수학

성취기준

[402-01]

[402-02]

의사소통하기

[402-02]

단원명

2. 평면도형

2. 평면도형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2. 평면도형

학습

주제

선의 종류 알아보기

각을 알아볼까요

의사소통하기

직각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수학 28~33

수학 34-35

과학 20~21

수학 35-36

학습

활동

도입

☺ 동기유발

생활 속 평면도형

☺ 동기유발

생활 속 각 찾기

☺ 동기유발

과학의 즐거움

☺ 동기유발

생활 속 직각 찾기

전개

<활동1> 선분반직선직선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선분반직선직선 구분하기

PPT1

󰏊확인 문제

<활동1> 각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1

󰏊확인 문제

<활동1>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 동영상 학습

<활동2>과학적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PPT

󰏊확인 문제

<활동1> 직각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1

󰏊확인 문제

정리

정리PPT

(선의 종류 알아보기)

정리PPT

(각 알아보기)

정리PPT

(과학적 의사소통)

정리PPT

(직각 알아보기)

참고사항

PPT2

수학익힘 20-21쪽 해설

5월 6일 8교시로 인정

PPT2

수학익힘 22-23쪽 해설

PPT2

수학익힘 24-25쪽 해설

구분

5/4()

재량휴업일

5/5()

5/6()

5/7()

5/8()

3

교시

과목

사회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401-03]

[401-03]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1-03]

단원명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학습

주제

오늘날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교과서 필요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교과서 필요

교과서

사회 52~54

사 55~58

YBM 영어 16~17

사 59~61

학습

활동

도입

☺ 동기유발PPT

내 이름의 유래

󰏊활동지 학습

☺ 동기유발

충북 지명의 유래

☺ 동기유발

what’s this?

☺ 동기유발

독도의 이름

전개

<활동1> 우리고장의 옛이야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우리고장 이름의 유래

☺ 동영상 학습

<활동1> 자연환경과 생활모습에 따른 지명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출처표기명시)

PPT 1,2,3

󰏊활동지 학습

<활동2> 지명송 따라 부르기 동영상학습

<활동1> 주요단어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1

<활동2>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동영상 학습2

<활동1> 독도 바위의 이름과 유래 동영상학습

PPT 1

󰏊활동지 학습

<활동2> 옛이야기가 담긴 지명

동영상학습

PPT 2

교과서 60~61

정리

정리PPT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이유)

☺ 정리영상

정리PPT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

정리PPT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 정리노래

정리PPT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

참고

사항

보충학습

청주,충주,제천,진천

음성,단양,증평,보은

옥천,영동,괴산

5월 7일 7교시로 인정

지명송동영상학습

지명송동영상학습

학교홈페이지 영어학습자료 4,5,6,7 참고하여 공부하기

부엉이 골부엉이 굴

동영상학습

4

교시

과목

영어

음악

음악

과학

성취기준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2-01]

[401-02]

[401-02]

단원명

음악 속의 새소리

<뻐꾹 왈츠>

음악 속의 새소리

<뻐꾸기>

2. 물질의 성질

학습

주제

review

악곡(뻐꾹 왈츠)를 감상하고 느낌을 표현하기

악곡(뻐꾸기)를 감상하고 그 모습을 흉내 내기

물체의 의미

교과서

YBM 영어 12~14

음악 14쪽 (YBM)

음악 15쪽 (YBM)

과학 24~25

학습

활동

도입

☺ 동기유발

알파벳 파닉스 복습

<동기유발> PPT

동물()들은 숲 속에서 어떻게 지낼까요?

<동기유발>

(뻐꾸기 울음소리)

새들은 어떻게 소리를 내나요?

☺ 동기유발

여러 물체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전개

<활동1>알파벳 복습게임

☺ 동영상 학습

<활동2> 주요표현 정리 복습

☺ thank you - 감사

☺ I'm sorry - 사과

<활동1> 뻐꾹 왈츠 음악 듣기

동영상학습 (뻐꾹왈츠)

<활동2> 음악 속에서 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상상해보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1> 뻐꾸기 - ‘’ 중에서 감상하기

동영상학습

(황병기 숲 – 뻐꾸기)

<활동2> 뻐꾸기 소리 흉내 내기

PPT

<활동1>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동영상학습

<활동2> 그림 속 물체들을 찾아보기PPT(문제)

PPT(정답)

(그림 속 물체들을 찾아보기)

󰏊활동지 학습

정리

정리ppt

(1단원 정리)

정리 PPT

(스타카토와 왈츠)

정리 PPT

(가야금과 뻐꾸기)

정리PPT

(물체의 의미)

참고사항

학교홈페이지 영어학습자료 1,2,3 참고하여 공부하기

5월 7일 8교시로 인정

구분

5/4()

재량휴업일

5/5()

5/6()

5/7()

5/8()

5

교시

과목

미술

체육

창체

체육

성취기준

[401-03]

[401-02] [401-06]

자율활동

[401-02] [401-06]

단원명

7.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건강과 체력

정보통신윤리교육

건강과 체력

학습

주제

하루 동안 내가 만난 다양한 미술을 떠올리기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알기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맨몸 운동으로

체력기르기

교과서

미술 38(천재())

체육 24-25쪽 (금성)

동영상 및 학습지

체육 26-27(금성)

학습

활동

도입

☺ 동기유발PPT

동영상학습 공공미술의 매력

동기유발

체력이 좋은 모습

찾아보기

동기유발

함께 스마트폰 바른 사용 실천하기

동기유발 PPT

당신의 선택은?

전개

<활동1> 생활 속에서 미술을 체험한 경험 이야기하기

PPT1,2

동영상학습

<활동2> 내가 만난 미술 되돌아보기

󰏊활동지학습

<활동1>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알아보기

PPT1

<활동2>운동을 실천하는 단계 알아보기

PPT2

<활동3>간단한 맨손 체조 하기

동영상학습

<활동1>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동영상학습

󰏊확인 문제

<활동2>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 이야기하기

PPT1

<활동1> 3분 워밍업

동영상학습

<활동2> 맨손체조로 전신운동 하기

동영상학습

<활동3> 정리 스트레칭 하기

동영상학습

정리

정리PPT

(생활 속 미술을 탐색한 후의 느낀 점)

정리PPT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정리PPT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정리

맨손체조 후

느낀 점 써보기

참고

사항

5월 8일 6교시로 인정

6

교시

과목

국어

수학

성취기준

[402-01]

[402-02]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평면도형

학습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복습하기

교과서

국어 74~77

수학 28~35

수익 20~23

학습

활동

도입

교과서 74~77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읽어보기

수학 28~35수학익힘 20~23쪽 중에 틀린 문제나 어려웠던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전개

정리

참고

사항


위의 기간에 학습하는 내용 중 궁금한 점이 있는 친구는 여기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선생님이 여러분의 질문을 보고 답을 해줄 수 있고요.

친구의 질문에 대한 답을 내가 알고 있다면 친구의 댓글에 내가 다시 댓글을 달아 답을 해주어도 됩니다.

질문을 할 때는 날짜/과목/궁금한 내용 을 적으면 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 지켜야하는 예절을 꼭 지켜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 때는 선생님과 친구들 모두가 보는 공간이니 높임말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자기 이름 마지막은 *로 하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예시) 4월 20일, 과학, 돋보기로 물건을 자세하게 보는 것도 관찰인가요?  


이전글 5월 1일 온라인 가정학습
다음글 4월 29일 온라인 가정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