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 주말과 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아침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8시 40분 이전에 완료 부탁드립니다.  

* 원격수업일 쌍방향 zoom수업은 9시 20분~10시20분 진행하며 그 외 수업은 바로학교 이용합니다.

* 가정학습 등 교외체험학습 신청시 주말과 휴일 제외 3일 전에 신청서 제출, 체험학습 종료 후 7일 안에 보고서 제출이 원칙입니다.

* 유증상으로 인한 출석인정결석 시 게시판에서 보호자 확인서를 출력하여 작성하신 후 등교할 때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바른 마음과 알찬 배움
  • 선생님 : 박예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4/20~4/24 온라인 학습계획 안내 / 질문+답변

이름 박예슬 등록일 20.04.20 조회수 122
첨부파일

[4월 20일~4월 24일] 주간 온라인 학습 계획을 안내합니다.

 

위의 기간에 학습하는 내용 중 궁금한 점이 있는 친구는 여기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선생님이 여러분의 질문을 보고 답을 해줄 수 있고요.

친구의 질문에 대한 답을 내가 알고 있다면 친구의 댓글에 내가 다시 댓글을 달아 답을 해주어도 됩니다.

질문을 할 때는 비회원, 이름에 *처리하고 날짜/과목/궁금한 내용 을 적으면 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 지켜야하는 예절을 꼭 지켜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 때는 높임말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은 항상 철저하게

-배움과 실천은 스스로

-다중생활시설 이용 최대한 자제

 

 

(댓글예시) 4.20. / 과학 / 돋보기로 물건을 자세하게 보는 것도 관찰인가요? 

 

44420()~424()

구분

4/20()

4/21()

4/22()

4/23()

4/24()

1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405-01]

[405-01]

[405-01]

[405-01]

[405-01]

단원명

1. 재미가 톡톡톡

1. 재미가 톡톡톡

1. 재미가 톡톡톡

1. 재미가 톡톡

1. 재미가 톡톡톡

학습

주제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하기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교과서

30~35

36~37

38~39

국어 40~49

국어 40~49

학습

활동

도입

단원 안내하기

PPT

동기유발

, 너는 죽었다읽기

동기유발

철썩철썩듣기

동기유발

바삭바삭 갈매기 앞부분 영상

동기유발PPT

감각적 표현 알기

전개

<활동1> 감각적 표현 알기

동영상학습

PPT1

<활동2>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1> 시를 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1

PPT1, 2

󰏊활동지 학습

<활동2> 동시 감상하기

동영상학습

PPT3

<활동1> 시를 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2

PPT1

󰏊활동지 학습1

<활동2> 감각적 표현이 드러나는 시 쓰기

󰏊활동지 학습2

<활동>

바삭바삭 갈매기 읽기

PPT 1, 2, 3, 4, 5, 6, 7, 8

󰏊활동지 학습

<활동1>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이야기에서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PPT1,2,3,4

정리

정리PPT

(감각적 표현의 의미)

정리PPT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정리PPT

(다섯 가지 감각적 표현)

정리PPT

(이야기 내용 정리)

정리PPT

(감각적인 표현 정리)

참고사항

2

차시

과목

수학

과학

수학

과학

수학

성취기준

[401-04], [401-03]

기초탐구

[401-03]

기초탐구

[401-03]

단원명

1. 덧셈과 뺄셈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덧셈과 뺄셈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덧셈과 뺄셈

학습

주제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관찰하기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하기

측정하기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덧셈하기

교과서

수학 8~11

과학 10~11

수학 12~13

과학 12~13

수학 14~1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생활 속 덧셈과 뺄셈

동기유발

과학자는 다섯 가지 감각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동기유발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

동기유발

내몸의 길이송을 들어보세요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복습하기 PPT1,2

전개

<활동1>어림해 보아요

PPT1

󰏊활동지학습

<활동2>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동영상 학습

PPT2

󰏊활동지학습

<활동1>탐구와 관찰에 대해 알아보기

PPT1

<활동2>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PPT2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활동1>어림해 보아요

PPT1

활동지학습

<활동2>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하기

동영상 학습

PPT2

󰏊활동지학습

<활동1>측정의 의미 알아보기

PPT1

<활동2>과학적 측정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활동1>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십의 자리 받아올림)

동영상 학습1

<활동2>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백의 자리 받아올림)

동영상 학습2

동영상 학습3

정리

정리PPT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알아보기)

󰏊활동지학습

정리PPT

(관찰의 의미)

정리PPT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알아보기)

󰏊활동지학습

정리PPT

(측정의 의미)

정리PPT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수 덧셈 알아보기)

󰏊활동지 학습

참고사항

해설 확인하기

해설 확인하기

해설 확인하기

 

구분

4/20()

4/21()

4/22()

4/23()

4/24()

3

차시

과목

사회

도덕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401-01]

[402-01]

[401-02]

401-02, 03, 04

402-01, 02, 03, 07

403-01, 404-01

[401-02]

단원명

1. 우리 고장의 모습

나와 너, 우리 함께

1. 우리 고장의 모습

Lesson 1 Hello!

1. 우리 고장의 모습

학습

주제

우리 고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친구의 소중함 알기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교과서

사회 18~22

도덕 8~9

사회 26~28

영어 10~11(천재함)

사회 29~32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카카오맵 로드뷰를 활용하여 학교주변 걸어보기(온라인)

동기유발PPT

친구가 없다면?

동기유발PPT1,2,3

사진 속 인물을 찾아라!

동기유발

Thank you

동기유발

입체지도란 무엇일까요?

전개

<활동1>고장지도를 그리고 학급홈페이지에 올려 친구 지도와 비교

관찰하기

󰏊활동지 학습

<활동2>고장을 그린 모습 살펴보고 비교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친구가 왜 소중한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활동지 학습

<활동1>장소와 위치에 따른 모습

동영상학습

<활동2>디지털 영상지도란 무엇인가

PPT1,2,3,4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1>감사하고 이에 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동영상 학습

PPT

<활동2>알파벳 Jj부터 Rr까지 쓰기

동영상 학습

(획순은 표준과 다를 수 있음)

󰏊활동지 학습

<활동1>디지털 영상 지도의 사용 방법 익히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디지털 영상지도로 우리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PPT1,2

(각 지역 위성지도 링크)참고사항

정리

정리 PPT

(우리 고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정리 PPT

(친구의 소중함 관련 명언)

정리PPT

(다양한 위치에서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정리PPT

(감사하는 표현 알기)

정리PPT

(디지털영상지도 기능과

특징)

참고

사항

보충학습-국토정보플랫폼 활용하기

어린이지도여행

지도관련 게임하기

1.한반도의 낮과 밤

2.우주에서 본 세계도시

심화학습-"Thank You"에 대답하는 10가지 방법

보충학습-가족과 알파벳 빙고 하기

청주,충주,제천,진천

음성,단양,증평,보은

옥천,영동,괴산

4

차시

과목

영어

미술

창체

음악

과학

성취기준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3-01]

자율활동

[401-01]

예상하기

단원명

Lesson 1 Hello!

6.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미술

보건교육

구슬비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

주제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

다양한 미술 분야에 해당하는 미술 작품의 특징과 제작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행동수칙 알아보기

구슬비노래 부르기

예상하기

교과서

영어 8~9(천재함)

동영상 및 학습지

동영상

음악 12~13 (YBM)

과학 14~1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Lesson1. Hello. I’m Somi_Get Ready

단원 안내하기PPT

동기유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궁금증

동기유발PPT

동기유발 빗소리

동기유발PPT

나도 과학자 처럼

전개

<활동1>만날 때 하는 인사말, 자기소개하기 1

동영상 학습

<활동2>만날 때 하는 인사말, 자기소개하기 2

동영상 학습

PPT

<활동3>알파벳 Aa부터 Ii까지 배우기

동영상 학습(획순은 표준과 다를 수 있음)

󰏊활동지 학습

<활동1> 공예와 공예 작품 특징 알아보기

PPT1 동영상학습

<활동2> 조소와 조소 작품 특징 알아보기

PPT2 동영상학습

<활동3> 회화와 회화 작품 특징 알아보기

PPT3 동영상학습

<활동1> 코로나 바이러스란?

PPT1,2

<활동2>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요

동영상학습

<활동3> 올바른 손 씻기

동영상학습

<활동1> 노래를 부르는 바른자세 알아보기

PPT1,2

<활동2>바른 자세로

구슬비 노래 부르기

동영상학습

PPT

<활동>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의 변화 생각하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정리

정리 PPT(인사하기)

동영상 학습(노래)

정리PPT

(미술 작품의 분야 맞혀 보기)

󰏊활동지학습

정리PPT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정리 PPT

(노래부를 때의 바른 자세)

정리 PPT

(과학자의 예상 방법)

참고

사항

심화학습-정확하게 알파벳 발음하기

보충학습-콩이나 과자로 알파벳 만들기

 

구분

4/20()

4/21()

4/22()

4/23()

4/24()

5

차시

과목

창체

창체

체육

창체

체육

성취기준

안전교육

안전교육

[401-01]

자율활동

[401-01]

단원명

교통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건강과 체력

환경교육

건강과 체력

학습

주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알기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알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른 자세 알기

종이와 환경 알기

깨끗한 생활 습관으로

질병을 이겨내요

교과서

동영상 및 학습지

동영상 및 학습지

체육 14-15(금성)

동영상

동영상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드는 방법

동기유발

15층 건물에 화재가 발생한 까닭은?

동기유발PPT1,2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동기유발PPT

동기유발PPT

올바른 양치질

o,x 퀴즈

전개

<활동1> 스쿨존 교통 안전 수칙

동영상학습

PPT1,2,3

󰏊활동지 학습

<활동1>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동영상학습

PPT

󰏊활동지 학습

<활동1> 바른 자세로 앉아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바르게 앉고 눕는 방법 알기

PPT3,4

<활동3>자세 교정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활동1>사라지는 나무를 구하라

PPT

동영상학습

<활동2>종이를 아끼는 방법

동영상학습

<활동1> 이를 잘 닦아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바르게 이 닦는 방법 알기

PPT

정리

정리PPT

(방어보행의 3원칙)

정리PPT

(공동주택 화재예방수칙)

정리PPT

(바른 자세 알기)

󰏊활동지 학습

정리PPT

(종이를 절약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

정리PPT

(o,x 퀴즈 확인)

참고

사항

6

차시

과목

(자율형) 국어

(자율형) 수학

성취기준

[405-01]

[401-03]

단원명

1. 재미가 톡톡

1. 덧셈과 뺄셈

학습

주제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덧셈 복습하기

교과서

국어 40~49

수학익힘 6~11

학습

활동

도입

국어 40~49

바삭바삭 갈매기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어봅시다.

수학익힘 6~11쪽의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전개

국어 40~49

바삭바삭 갈매기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기

수학익힘 6~11쪽 풀어보기

정리

참고

사항


 

이전글 4월 23일 영어 수업자료
다음글 4/20 영어수업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