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화) | 1교시 사회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 참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제 알아보기(8/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3단원 8차시] 우리 지역의 문제를 알아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오창’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를 찾아 적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 학습주제 지역 문제 해결하기(9-10/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3단원 9-10차시] 지역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오창’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방안을 찾아 적어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봅시다. |
3교시 도덕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아름다움의 종류와 의미알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8월 25일(화) 3-4교시 도덕] 강좌 시청 <활동1> 사진 속 아름다움의 모습 찾기 <활동2> 아름다움의 종류와 의미 알기 <활동3> ‘외면적 아름다움’, ‘내면적 아름다움’, ‘도덕적 삶의 아름다움’ 정리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도덕교과서 기록하기(43쪽) | ♥ 도덕교과서 |
4교시 도덕 |
| ♥ 학습주제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 알고 실천하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8월 25일(화) 3-4교시 도덕] 강좌 시청 <활동1> 나와 친구의 아름다움 찾기 <활동2>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실천 계획 세우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도덕교과서 기록하기(44-45쪽) | ♥ 도덕교과서 |
5교시 국어 | 10.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 | ♥ 학습주제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 학습순서 1. 우리 주변의 학습 만화 알기 2. 교과서 ‘두근두근 탐험대’ 같이 읽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292쪽부터 293쪽 같이 풀기 | ♥ 국어교과서 |
6교시 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