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사회 | 2. 우리의 지역의 역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 세워보기(8-9/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8-9차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을 세워 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을 알아보고 조사 계획서를 만들어봅시다.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 세우기’ 활동지 배부)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서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공유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76-79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활동지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2. 우리의 지역의 역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해봅시다. (10/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10차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해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과 그 인물이 한 일을 조사해봅시다.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활동지 배부)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 보고서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공유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80-82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활동지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며 가락의 흐름을 구별합니다(2) ♥ 학습순서 1. 가락의 움직임을 손으로 표현하기 2. 가락의 움직임을 율동으로 표현하기 3.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국악 | ♥ 학습주제 국악에 대해 알아봅시다(1) ♥ 학습순서 1. 국악의 의미 2. 장단의 의미 |
5교시 창체 | 환경 | |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an | ♥ 학습주제 친환경 우유팩 경찰차 만들기 ♥ 학습순서 1. 우유팩 경찰차 만들기 2. 우유팩 경찰차 색칠하기 ♥ (온라인) 과제 1. 내가 만든 작품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 업로드하기 | ♥ 필기도구 ♥ 1리터 우유 팩 - 다른 재료 가능 ♥ 플라스틱 병뚜껑 4개 ♥ 가위 ♥ 색연필 ♥ 네임펜 ♥ 테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