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화) | 1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58-60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기(2/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2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① ‘문화재청 누리집’을 활용한 우리 지역 문화유산 알아보기 ♥ (온라인) 과제 1. 확인 문제 해결하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61-63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3/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3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 답사 계획을 세워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사회 교과서 63쪽] 답사 계획 세우기 ①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문화유산 중 온라인 답사하고 싶은 곳을 한 가지 정하여 답사 계획 세우기(‘문화재청’ 검색이 어려운 경우 제시된 영상 활용) ♥ (온라인) 과제 1. 확인 문제 해결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사회 교과서 63쪽 답사 계획 세우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5. 함께여서 행복해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친구들과 음악 활동을 하며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눕니다.(2) ♥ 학습순서 1. 친구에게 소개하는 음악 영상 같이 들어보기 (3개 이상) 2. 내가 마음에 드는 곡 감상평 쓰기 ♥ (온라인) 과제 1. 마음에 드는 곡 감상평 적어 제출하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 학습주제 친구들과 음악 활동을 하며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눕니다.(3) ♥ 학습순서 1. 작은 세상 노래 익히기 2. 리코더로 작은 세상 연주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계이름 적기 2. 리코더 연습해보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리코더 |
5교시 창체 (한자) | 4.의지의 한국인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han/ | ♥ 학습주제 有, 期, 望 無 한자알기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2. 교과서 활동 적어보기 ♥ (오프라인) 과제 1. 한자워크북 하기(18~19쪽) | ♥ 한자교과서 (48~49쪽) -한자워크북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