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6-53쪽)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소단원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정리하기 2. 대단원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총 정리하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5월 26일(화) 1교시 사회] 강좌 학습 ① 중심지란? ②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③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④ 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⑤ 중심지 답사 내용 발표하기 ⑥ 주제 마무리(사회교과서 49쪽) ⑦ 퀴즈! 퀴즈! 정리문제(학습노트나 빈 종이) ⑧ 단원 마무리(사회 교과서 50-53쪽) ♥ (포트폴리오) 과제 1. 사회 1단원. (2) 우리지역의 중심지 34-49쪽을 교과서에 정리한 ‘학습 내용’과 형광펜으로 표시한 ‘중요한 단어나 문장’ 중심으로 살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학습노트 또는 빈 종이 |
2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54-57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단원 도입(1/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2단원 내용 살펴보기 ① 54쪽~95쪽까지 눈으로 훑어보아요. 2. 학습자료 시청 ① 우리나라의 세계 문화유산 ♥ (온라인) 과제 1. 2단원 핵심단어 알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두근두근 리듬놀이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리듬꼴의 변화를 이해하고, 말 리듬을 만들어 연주합니다(1) ♥ 학습순서(교과서 16~17쪽) 1. 음표와 쉼표 이해하기 2. 리듬이 바뀌어요 - 놀람교향곡 중 제2악장 3. 리듬 바꾸어 연주하기 - 반짝반짝 작은 별 ♥ (포트폴리오) 과제 음악 노트 필기하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리듬악기 (1가지) |
4교시 음악 | ♥ 학습주제 리듬꼴의 변화를 이해하고, 말 리듬을 만들어 연주합니다(2) ♥ 학습순서(교과서 18~19쪽) 0. 리코더 연습 소감 쓰기(교과서 23쪽) 1. 신나는 말리듬 놀이하기 2. 말리듬 만들어 연주하기 3. 확인 문제 풀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리코더 연습하기 2. 교과서 필기하기(19쪽) | ♥ 음악교과서 ♥ 리코더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5교시 창체 (한자) | 4.의지의 한국인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han/ | ♥ 학습주제 投 , 打 ,技 , 者, 術한자 알기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2. 교과서 활동 적어보기 ♥ (오프라인) 과제 1. 한자워크북 하기(11~12쪽) | ♥ 한자교과서 (26~31쪽) -한자워크북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