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화) | 1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6-33쪽)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소단원 정리하기 사회 1단원. (1) 지도로 본 우리지역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5월 12일(화) 1-2교시 사회] 강좌 학습 ① 지도란? ②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③ 축척이란? ④ 등고선이란? ⑤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⑥ 주제 마무리(사회교과서 33쪽) ⑦ 퀴즈! 퀴즈! 정리문제(학습노트나 빈 종이) ♥ (오프라인) 과제 1. 사회 1단원. (1) 지도로 본 우리지역 6-33쪽을 교과서에 정리한 ‘학습 내용’과 형광펜으로 표시한 ‘중요한 단어나 문장’ 중심으로 살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학습노트 또는 빈 종이 |
2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34-36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9/15)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9차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 (온라인) 과제 1. 학습 확인 문제 해결하기 ♥ (오프라인)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2. 교과서 34-36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에 표시해보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1-2. 타악기 여행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다양한 타악기의 종류를 알고 음색을 구별하기(1) ♥ 학습순서 1. 좋은 노래 한 곡 들어요: 모두가 꽃이야 2. 타악기란? 3. 타악기 반주하기(오스티나토) 4. ‘판타지랑’ 감상하기 ♥ (온라인) 과제 1. 음악퀴즈1, 2 풀어 제출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음악 노트 필기하기 | ♥ 음악교과서 ♥ 리듬악기 (트라이앵글 또는 탬버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1-4. 리코더는 내 친구 | ♥ 학습주제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리코더 2중주하기(1) ♥ 학습순서: 1. 리코더 운지법 복습하기 2. ‘봄’, ‘잠자리’ 익히기 3. 리코더 연주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잠자리’ 계이름 적기 | ♥ 음악교과서 ♥ 리코더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5교시 창체 (한자) | 3.눈으로 말해요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kdflchgkswk/ | ♥ 학습주제 眼 , 相 省, 眞 한자 알기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2. 교과서 활동 적어보기 ♥ (오프라인) 과제 1. 한자워크북 하기 | ♥ 한자교과서 -한자워크북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