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화) | 1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4-16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3/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1단원 핵심단어 알기’ 정답 확인 2.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3차시]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를 살펴봅시다. (3분10초)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1분)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오창’ 지도 살펴보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 ♥ 사회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7-20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4/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4차시]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를 알아봅시다. (4분 53초)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1분) ♥ (온라인) 과제 1. 바쁘다 바빠, 지도 그리러 가자! 김정호 ♥ (포트폴리오)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2. 교과서 17-20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보기 | ♥ 사회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1-1. 친구야 같이 놀자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놀이로 시작해요(놀이음악) ① 내가 알고 있는 놀이 음악 2. 남생아 놀아라 ② 강강술래의 의미 ③ 남생아 놀아라 노래 익히기 ④ 시김새 익히기(꺾는 소리) ⑤ 자진모리장단 익히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영상 마지막 장면의 ‘학습 노트 정리’를 음악 노트에 필기하기 | ♥ 음악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5교시 창체 (한자) | 1. 나무꾼과 선녀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han/ | ♥ 학습주제: 나무꾼과 선녀에 관한 한자 알아보기 ♥ 학습순서: 1. 알고 있는 한자 확인하기 2. 한자 교과서 소개 자료 보기 3. 한자 교과서 살펴보기 4. 나무꾼과 선녀에 관한 한자 알아보기 ① 仙 , 信, 休, 好 한자 익히고 활용법 익히기 | ♥ 한자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