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월) | 1교시 국어 |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2020-4-2-korean/%ED%99%88 | ♥ 학습주제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3-4/10)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주요 낱말 초성 퀴즈 2.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 (가) 교과서 42-47쪽 기록하기 2. 오늘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국어 (가) 교과서 42-47쪽 다시 한 번 살펴보기 ♥ 온라인 과제 1. 국어 (가) 교과서 47쪽의 기록을 사진 찍어 [학급 홈페이지-학급앨범]에 올리기 | ♥ 국어(가)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미술 | 7. 생활 속에서 찾은 미술 | | *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2020-4-2-art/%ED%99%88 | ♥ 학습주제 1. 생활에 활용된 미술 보고서 만들기(3/4) 2. 보고서 발표하고 감상하기(4/4)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생활 속 미술의 발견 2. 생활에 활용된 미술 보고서를 만들고, 학급 친구들의 보고서를 감상해봅시다. 3. 생활 속 이유 있는 색깔들 ♥ 포트폴리오 과제 1. 오늘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미술 교과서 42-43쪽 다시 한 번 살펴보기 ♥ 온라인 과제 1. 내가 만든 ‘생활에 활용된 미술 보고서’를 [학급 홈페이지-학급앨범]에 올리기 2. [학급 홈페이지-학급앨범]에서 학급 친구들이 올린 보고서를 감상하고, 흥미로운 점이나 재미있는 점을 찾아 댓글로 적어봅시다. ① 학급 친구들의 보고서를 10작품 이상 감상하고, 5작품 이상 댓글 적기(과제기간: 9월 17일(목)까지) | ♥ 미술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흰 도화지(8절, 4절) 사인펜, 색연필, 가위, 풀, 다양한 주제 사진 |
5교시 창체 | 생태.환경교육 | | * 창리초 4학년 창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echochangri/%ED%99%88 | ♥ 학습주제 기후 위기의 상황을 이해하고, 기후 위기의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실천하기(4/4) ♥ 학습순서 1. 기후 위기를 대처하는 미래의 모습 구상하기 2. 8절 도화지에 그리기 3. 그린 후에 느낀 점을 학급 홈페이지 댓글로 쓰기 ♥ 온라인 과제 1. 기후 위기를 대처하는 미래의 모습을 8절지에 그린 후 [학급 홈페이지-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느낀 점 댓글 쓰기 | ♥ 8절지 혹은 연습장 ♥ 채색도구 -연필 -지우개 -색연필 -사인펜 |
6교시 창체 | 양성평등 교육 | | ♥ 학습주제 양성평등이 무엇인지 알고, 학교 또는 가정에서 양성평등 실천하기 ♥ 학습순서 1. 양성평등이 무엇일까요? 2. [성 고정관념 없애기] 나답게 너답게 ♥ 온라인 과제 ‘학교 또는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 및 확산 방법’을 주제로 ① 글짓기: A4 2매 이상 작성 ② 표 어: 16자 이내 글짓기와 표어 중 한 가지 선택하여 작성하기 - [학급 홈페이지-게시판]에 직접 작성 또는 활동지(빈 종이 가능)에 적은 것을 사진 찍어 [학급앨범]에 올리기 ※ 교내 양성평등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양성평등 글짓기.표어 대회’의 수상에 반영함. | ♥ 활동지 ♥ 필기도구 - 연필 - 지우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