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 과제) | 학습 준비물 |
충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8월 19일 (수) | 1교시 창체 | 개학식 | | * 신나는 개학식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41600/%ED%99%88 | ♥ 학습주제 개학을 맞이하여, 코로나19 대응 및 2학기 학습 방식을 확인하기 ♥ 학습순서 1. 온라인으로 맞이하는 개학식 2. 2학기 코로나 19 안전수칙 3. 2학기 등교수업 및 온라인 수업 안내 ① 등교수업 안내 ② 온라인수업 안내 4. 등교개학 시 준비물 ① 방학과제물 ② 2학기 준비물 5. 2학기를 맞이하는 슬기로운 나의 학교생활 ♥ (온라인) 과제 1. 5번 학습 : 온라인 설문지 제출하기 |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창체 | 기본 생활 습관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4학년 1학기 마무리 및 2학기 시작을 맞이하여 올바른 기본생활 습관 형성하기 ♥ 학습순서 1. 인사의 중요성 ① 인사로 바꾼 캠퍼스 ② 휴먼다큐 ‘좋은 하루’ 2. 모두 함께 약속해요! ①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과 예방법 ♥ (온라인) 과제 1. [학급 홈페이지-게시판]에 ‘인사하기’와 ‘교통 규칙 지키기’에 대한 한 줄 다짐 적기 | |
3교시 국어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 | ♥ 학습주제 표정이나 행동으로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1~2/10) ♥ 학습순서 1. 인물의 표정이나 행동을 보고 마음 짐작하기 2. 마음 흉내 내기 놀이하기 3. 인물의 마음을 잘 표현한 친구와 까닭 말하기 4.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교과서 272~279쪽 채우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국어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3~4/10)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8월 19일(수) 국어 3교시] 강좌 시청 ① 제시된 장면을 보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② 만화를 읽을 때 인물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는 방법 정리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교과서 282쪽~285쪽 채우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5교시 체육 |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심폐지구력 기르기(줄넘기) ♥ 학습순서 1. 줄넘기의 몸동작을 알고 줄넘기하기 | |
8월 21일 (금) | 1교시 영어 | 7. It’s Under the Table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7단원 1,2차시 주요 표현 익히기 ♥ 학습순서 1. EBSe 교과서 영어 시청하기 2. 알파 블록스 시청하기 | ♥영어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2교시 영어 |
3교시 수학 | 6. 규칙찾기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규칙적인 계산식 찾기 [수학 142-143쪽]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8월 21일(금) 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142-143쪽 2. 수학 익힘책 88-89쪽 |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과학 | 5. 혼합물의 분리 | |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5?authuser=0 | ♥ 학습주제 혼합물의 분리를 이용하여 재생 종이 만들기 (9~10/11) ♥ 학습순서 1.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제시된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57쪽) ♥ (온라인) 과제 [선택] 1. 나만의 재생 종이를 만들어 학급 홈페이지 [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선택] -신문지 -큰 그릇 -체 -체 받칠 그릇 -수건 -다리미 |
5교시 미술 | | | * 색종이 오려 꾸미기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8PfBk1yE1hlSnKztYrMxkwZlcefzCl7jEg2pBJZpBWQ/present?usp=sharing | ♥ 학습주제 색종이 오려 꾸미기 ♥ 학습순서 1. 활동 방법 확인하기 2. 자유롭게 연상되는 것을 색종이로 오리고 붙이기 3. 색종이 오려 꾸미기 작품을 [학급 홈페이지-학급 앨범]에 업로드하기 ♥ (온라인) 과제 1. 색종이 오려 꾸미기 작품을 [학급 홈페이지- 학급 앨범]에 업로드하기 | ♥ 도화지 ♥ 색종이 ♥ 가위 ♥ 풀 |